화순군, 2월 4일 ‘생명 나눔’ 헌혈 행사
장보고수산물축제 등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 공모

출처=화순군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게 희망을 선물하세요

화순군은 원활한 혈액수급을 위해 오는 2월 4일 화순군청사 의회동 4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함께 공무원과 군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사랑의 헌혈 운동’ 행사를 진행한다.

군은 인구고령화와 학생들의 방학 등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서 원활한 혈액수급을 위해 군민과 관계기관 직원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헌혈 행사는 오는 2월 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행사 현장에서 사전검사를 통해 헌혈 적합자로 판정된 경우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헌혈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은 생명을 구하는 작은 실천”이라며 “수혈이 반드시 필요한 절박한 이웃을 위해 많은 군민이 헌혈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완도군

완도군,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싱싱콘서트, 청정완도가을빛여행 축제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군은 신선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 및 관광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축제 정체성을 확립해 전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이다.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대표 축제의 기획 방향과 일치하는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 등이다.

공모 기간은 20일부터 2월 21일까지이며 제안의 실현 가능성과 경제성 등 5가지 항목을 심사해 3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는 완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안서와 세부계획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완도군청 관광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E-mail, 팩스, 우편 등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총 8팀으로 최우수상에게는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의 상금과 공통으로 완도군수 상장이 수여된다.

완도군청 관광과 이송현 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우리군 축제들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는 전국 대표 축제로 발전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함에 있다”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프로그램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화순군, 2월 4일 ‘생명 나눔’ 헌혈 행사
장보고수산물축제 등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 공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