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왓포드 0-0 무승부, 손흥민 득점 실패, 제드슨 토트넘 유니폼 입고 첫 출전

출처 : 토트넘 훗스퍼 인스타그램, 토트넘 왓포드 손흥민 제드슨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손흥민은 득점을 토트넘은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지난 18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왓포드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왓포드FC와의 원정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지난 첼시전에서 퇴장을 당한 이후로 부진을 겪고 있다. 지난해 12월 번리와의 리그 16라운드 원더골 이후 7경기 동안 골 침묵에 빠져있다.

손흥민의 부진과 함께 소속팀 토트넘은 리그 4경기째 승리를 챙기지 못하며 4위권에서 멀어지고 있다.

이날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3분 토트넘의 첫 슛을 기록했다. 왓포드 페널티지역 오른쪽 측면서 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29분엔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오른발 슛을 시도했고 수비 발 맞고 휘어져 들어갔으나, 상대 골키퍼가 넘어지며 잘 잡아냈다.

후반 23분엔 토트넘이 실점 위기를 맞았다. 페널티지역서 얀 베르통언이 핸드볼 반칙을 범해 페널티킥을 허용했다. 하지만 파울로 가차니가 골키퍼가 트로이 디니의 페널티킥 방향을 정확히 예측해 슛을 막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출처 : 토트넘 훗스퍼 인스타그램, 토트넘 왓포드 손흥민 제드슨

후반 35분 벤피카에서 임대로 데려온 제드슨 페르난데스를 투입하며 득점을 노렸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결국 득점에 실패한 토트넘과 왓포드 두 팀은 0-0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손흥민은 왓포드를 상대로 4개의 슈팅, 유효슈팅 2차례를 기록했다. 유효슈팅은 팀 내 가장 많았지만 골로 연결되지는 못했다.

경기 후 축구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4점을 줬다. 7.9점을 받은 오리에와 7.7점을 받은 가차니가에 이어 팀 내 세 번째 높은 평점이며, 공격수 중엔 가장 높다.

이날 무승부로 토트넘은 8승7무8패(승점31) 7위, 왓포드는 5승8무10패(승점23)로 16위가 됐다.

이번 시즌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5골,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5골 등 총 10골을 기록하고 있다.

---

토트넘 왓포드에 0-0 무승부, '4경기 무승', 손흥민 7경기 무득점' 4위권 진입 어려워지나...

토트넘 왓포드 0-0 무승부, 손흥민 득점 실패, 제드슨 토트넘 유니폼 입고 첫 출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