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겨울 마지막 절기 '대한'
큰 추위 없으나 일교차 커...미세먼지 농도 '나쁨'

출처: 웨더아이 ㅣ[오늘 날씨] 겨울 막바지 '대한', 큰 추위 없고 미세먼지 농도↑...'대한' 뜻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대한'인 오늘 큰 추위는 없으나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날 예정이다.

겨울의 마지막 절기로, 가장 큰 추위가 온다는 대한(大寒)인 20일은 큰 추위 없이 포근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2∼10도로 평년보다 1∼3도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웨이웨더 ㅣ [오늘 날씨] 겨울 막바지 '대한', 큰 추위 없고 미세먼지 농도↑...'대한' 뜻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온도 차가 9∼13도 정도로 벌어져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겠다. 

큰 추위는 없으나 전일 유입된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고 있다.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강원 영서·호남권·영남권·제주권에서 '나쁨', 그 밖에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이다.

오전에는 경기 남부와 영서 남부, 충북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1cm 미만의 눈이나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고, 그 밖의 중부 지방에도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다 그치겠다. 

 

 

--

[오늘 날씨] 겨울 막바지 '대한', 큰 추위 없고 미세먼지 농도↑...'대한' 뜻은?

20일 겨울 마지막 절기 '대한'
큰 추위 없으나 일교차 커...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