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경기도 여주는 명성황후 생가, 세종대왕릉, 효종대왕릉, 신륵사 등 역사적인 유적지가 많고 도자기체험 등 전통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또한 여주에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 쇼핑객들의 방문이 줄을 잇는다.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명품브랜드, 편집샾, 키덜트 매장 등이 들어서 있으며, 상시 할인행사가 있어 쇼핑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여주를 찾는다면 지역 특산물인 여주쌀로 지은 쌀밥은 꼭 한번 먹어봐야 한다. 여주에는 전국적으로도 손꼽히는 여주쌀밥을 맛볼 수 있는 한식 전문점들이 자리하고 있다. 그 중 '여주본가'는 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관광이나 쇼핑을 위해 여주를 찾는 이들에게 여주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돌솥밥 본가정식'으로 여주쌀로 갓지은 돌솥밥을 비롯해서 묵은지보쌈, 불고기, 잡채, 부침개, 생선구이, 생선조림, 김치찜, 된장찌개, 나물류, 어리굴젓 등 20여가지의 음식들이 한상 가득 차려져 나온다.

이외에도 보양식으로 즐겨찾는 '오리한방백숙', 제주산 갈치로 조리한 '갈치조림,구이 정식', '황태구이 정식'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삼합, 간장게장, 수육, 낙지볶음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매장 주변에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가득해 산장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맛있게 식사를 끝낸 후에는 매장 인근에 조성된 산책로에서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산책로 끝에 마련된 미니 골프 연습 장에서 소소하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한편, 여주본가는 SBS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된 바 있으며, '경기도 모범음식점', '맛깔스러운 경기 으뜸 음식점', '여주시 지정 쌀밥집' 등의 타이틀을 보유한 곳으로 유명인사들이 많이 다녀갔다는 후문이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