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기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 알아보기
먹으면서 부기를 뺄 수 있다? 부기에 효과적인 호박즙, 아메리카노, 코코넛워터

출처: Pixabay, 붓기 빼는 법, 부기 빼는 법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세상에는 부러운 체질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곧바로 살로 나타나는 체질이 있는가 하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되는 체질이 있는가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매번 저리는 손발을 쥐어잡고 스트레스를 받는 체질이 있다. 

이와 같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만큼이나 다양한 체질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잘 붓지 않는 체질'은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대상이다. 

야식을 먹지 않았음에도 아침에 일어나면 자연스럽게 부어있는 두 눈과 얼굴 때문에 말 못 할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출근이나 등교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바쁜 아침이기에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하지도 못하고 자연스럽게 부기를 빠질 때까지 기다린다.

이와 관련,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과연 먹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지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3가지를 소개한다.

 

출처: Pixabay, 부기 빼는데 효과적인 호박즙, 아메리카노, 코코넛워터

▲호박즙

호박은 부기를 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호박에 든 비타민 A는 체내 면역계를 돕는 역할을 하면서 체내에 정체된 수분을 제거하는 효과와 함께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해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좋을 뿐만 아니라, 수술 후의 염증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회복기 환자를 비롯하여 일반적인 부종, 산후 부종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호박을 생으로 섭취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따른다. 다른 야채들과 비교해 부피가 클 뿐더러, 생으로 섭취했을 때 맛도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가장 쉽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맛이 있는 호박죽이나 호박즙의 형태로 많이들 섭취한다.

 

출처: Pixabay, 부기 빼는데 효과적인 호박즙, 아메리카노, 코코넛워터

▲아메리카노

현대인들이 아침, 점심, 저녁으로 즐겨마시는 아메리카노도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많은 네티즌들에게 선택받고 있다.

아메리카노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얼굴 부기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은 이뇨작용을 도와 우리 몸의 수분을 배출해 주는데, 이러한 과정 때문에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아메리카노에 우유나 크림을 첨가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출처: Pixabay, 부기 빼는데 효과적인 호박즙, 아메리카노, 코코넛워터

▲코코넛워터

코코넛워터는 혈압을 안정화 시키고 성인병을 예방하며, 동시에 노화를 방지하는 이유로 많은 네티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렇듯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 까닭에 부기를 뺄 수 있는 효과가 묻히긴 했으나, 아는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 부기 빼는 효과적인 음식이다.

우리 몸이 쉽게 붓는 이유는 식생활과 큰 연관이 있다. 대부분의 한국 음식들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다. 찌개나 국, 김치와 같은 반찬들에는 실제로 높은 수준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고, 이러한 나트륨이 몸을 쉽게 붓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 코코넛 워터가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인 까닭은 '나트륨 해독제'라는 별명이 있는 칼륨이 코코넛워터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코코넛워터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을 포함하여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고,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게 도와주며, 코코넛에 들어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들은 장기의 불순물과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부기를 빼준다.

한편, 몸이 잘 붓는 사람들은 먹는 것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행하는 습관을 고쳐야 할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부기는 신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결국, 다리를 꼰다거나, 한 자세로 오래 있는 행위는 고칠 필요가 있으며, 일상생활 중간중간 스트레칭과 림프 마사지 등 은 부기를 빼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다.

------

얼굴 붓기 빼는 법, 아침 얼굴 붓기 빼는 법, 붓기 빼는 음식, 붓기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

부기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 알아보기
먹으면서 부기를 뺄 수 있다? 부기에 효과적인 호박, 아메리카노, 코코넛워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