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츠부르크 3인방, 홀란드 헤트트릭, 미나미노 교체명단, 황희찬 이적설

출처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인스타그램, 홀란드 헤트트릭, 미나미노, 황희찬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엘링 홀란드(20)가 데뷔전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했다. 

선발 출전이 아닌 교체 출전으로 투입된 홀라드는 공식 출전 시간 34분, 슈팅 3개, 유효슈팅 3개, 3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결정력을 자랑했다.

홀란드는 지난 18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의 WWK 아레나에서 시작한 2019-2020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8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와 원정 경기에서 후반 11분 교체 투입됐다. 투입된 이후 34분까지 3골을 몰아넣으며 도르트문트의 5-3 역전승을 이끌었다.

한국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 일본의 미나미노 다쿠미 등과 함께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활약한 홀란드는 지난달 말 도르트문트로 이적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6경기 8골,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14경기 16골 등 이번 시즌 잘츠부르크 소속으로 치른 22차례 공식 경기에서 28골을 터트리며 맹활약을 펼쳤다.

출처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인스타그램, 홀란드 헤트트릭, 미나미노, 황희찬

아우크스부르크전 교체 선수 명단에 포함돼 벤치에서 대기하던 홀란드는 팀이 1-3으로 끌려가던 후반 11분 우카시 피슈체크와 교체돼 분데스리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홀란드는 후반 14분 제이든 산초의 패스를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침투하며 왼발 논스톱 슛으로 첫 골을 신고했다.

후반 25분에는 토르강 아자르가 골키퍼까지 제치고 한 패스를 가볍게 골로 연결시켰다. 이후 후반 34분 마르코 로이스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왼발로 차넣어 쐐기를 박았다.

홀란드는 이날 단 세 번의 슈팅을 시도해 모두 골로 연결했다.

홀란드는 1965년 프랑크푸르트의 발터 베흐톨드(18세 3개월 26일)에 이어 분데스리가에서 역대 두 번째 어린 나이에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홀란드는 경기 후 "나는 이곳에 골을 넣으러 왔다"면서 "내게는 아주 좋은 데뷔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리버풀FC 인스타그램, 홀란드, 미나미노, 황희찬

잘츠부르크에서 홀란드와 함께 1월 이적시장에서 나란히 빅리그 팀으로 옮긴 미나미노 다쿠미(24)는 2경기 연속 벤치를 지키며 리그 데뷔전을 치르지 못하고 있다.

리버풀은 20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은 불발됐다. 살라의 추가골이 나오기까지 한 골 차이로 박빙의 승부를 펼친 리버풀은 미나미노에게 출전 기회를 주지 않았다. 

미나미노는 이적 후 지난 6일 열린 에버턴과 FA컵에서는 리버풀 데뷔전을 치렀다. 선발 출전해 약 70분 경기를 뛰었지만 눈에 띄는 활약은 하지 못했다. 

출처 :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인스타그램, 홀란드, 미나미노, 황희찬

한편, 홀란드와 미나미노와 함께 잘츠부르크에서 활약한 대한민국 선수 황희찬은 빅리그로의 진출이 어려워지고 있다.

최근 황희찬과 가장 근접하게 연결된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영입을 사실상 포기했다.

울버햄튼 지역지 '버밍엄라이브'는 지난 18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황희찬이 이번 달 잘츠부르크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울버햄튼에게도 이 사실이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올 겨울 황희찬의 영입에 울버햄튼이 가장 적극적인 움직임였다. 울버햄튼 외에도 아스널, 크리스탈 팰리스, 레스터 시티 등이 관심을 보였으며, 프랑스 리그1 올림피크 리옹이 황희찬을 원한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하지만, 황희찬의 1월 이적은 성사되지 않을 확률이 큰 것으로 보인다. 잘츠부르크의 크리스토프 프로인트 단장은 '크로네 차이퉁', '잘츠부르크 나흐트리텐' 등 오스트리아 주요 언론과 인터뷰에서 '황희찬을 절대로 팔 수 없다'는 입장을 재차 내비쳤다. 그는 "이번 이적시장에서 황희찬을 절대 안 판다. 우리는 4천만 유로(약 515억원)에도 그를 팔지 않을 것이다. 어떤 클럽과도 협상하지 않겠다"며 황희찬의 이적이 현실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것임을 내비췄다.

---

도르트문트로 이적 엘링 '홀란드' 데뷔전 헤트트릭, '미나미노' 데뷔전 불발, '황희찬' 빅리그 이적은 언제?

잘츠부르크 3인방, 홀란드 헤트트릭, 미나미노 교체명단, 황희찬 이적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