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27일 긴 연휴를 책임질 특선영화 총망라
'나의 특별한 형제'부터 '가디언즈오브갤럭시2'까지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경자년 새해,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명절마다 방송사는 온 가족이 TV 앞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편성한다. 2020년, 하얀 쥐의 해의 포문을 열 설날 특선 영화로 어떤 영화가 편성되었는지 확인해보자.

1월 24일(금) 나의 특별한 형제, 사바하, 가장보통의연애 

출처=넥스트엔터테인먼트

오는 24일 밤 8:45, SBS에서는 '나의 특별한 형제'가 방영된다. 머리 좀 쓰는 형 x 몸 좀 쓰는 동생! 세상엔 이런 형제도 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두 사람의 2인 1조 인생 실화는 <나의 특별한 형제>를 통해 결국 우리 모두는 불완전한 존재이기에 누군가와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웃음과 감동의 드라마로 전달할 것이다. 

출처=CJ엔터테인먼트

'사바하'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다.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실력파 배우들의 시너지로 개봉 당시 많은 화제를 일으키며 호평을 받았다.

'사바하'는 21:00 tvN에서 방영된다. 지난해 초 개봉해 박스오피스를 장악했던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사바하'도 이번 설 연휴 안방극장에서 볼 수 있다.
 

출처=NEW

공효진, 김래원 주연의 '가장 보통의 연애'는 전 여자친구에게 상처받은 재훈(김래원)과 남자친구와 뒤끝 있는 이별 중인 선영(공효진)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여느 로맨틱 코미디 장르 영화처럼 두 남녀의 만남부터 썸, 그리고 마음을 확인하는 과정이 주된 내용으로 영화는 진행된다. 

그 과정에서 요즘 30대의 사랑관, 연애관을 엿볼 수 있고 휴대전화 메신저를 통해 밀고 당기는 대화를 나누는 모습들도 관객들을 흥미롭게 하는 포인트다. 이별의 후유증을 극심하게 겪는 과정에서 리얼한 취중 연기도 웃음을 더하는 포인트다.

오는 24일 금요일 밤 10시 50분에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가 방송된다.

1월 25일(토) 뺑반, PMC더벙커, 돈

출처=쇼박스

경찰 내 뺑소니 전담반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뺑반'은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11시 55분, KBS2에서 방송된다. 

영화 '뺑반'은 F1 레이서 출신의 사업가 재철(조정석)을 잡다가 오명을 쓰고 뺑소니 전담반으로 좌천된 엘리트 경찰 시연(공효진)과 경찰대 수석 출신인 만삭의 리더 우계장(전혜진)과 차에 대해서는 천부적인 감각을 지닌 에이스 순경 민재(류준열)가 통제 불능 스피드광 재철을 잡기위해 펼치는 팀플레이를 담고 있다.

'뺑소니 전담반이라는 참신한 소재와 아슬아슬한 카체이싱 액션,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까지 삼박자를 갖춘 영화 '뺑반'에는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염정아, 전혜진, 이성민, 손석구 등 배우들이 출연한다.

출처=CJ엔터테인먼트

영화 '베를린', '범죄와의 전쟁' 등 액션과 카리스마를 갖춘 배우 '하정우'와 다양한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이선균'이 만났다.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하정우는 비밀벙커 진입 작전을 수행하는데, 함정으로 인해 부상을 입게되며 북한 엘리트 의사 이선균을 만나게 된다.
지하벙커 속에서 펼치지는 화려한 액션과 뜨거운 열기로 추운 겨울도 뜨겁게 달구는 영화 'PMC: 더 벙커'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8시 50분, MBC에서 방송된다. 

출처=릴리언즈엔터테인먼트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주연의 영화 '돈'은 JTBC에서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330만 관객을 동원하며 장기 흥행한 영화 '돈'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돈'을 둘러싼 다양한 인물의 모습을 보여주며 공감대를 형성한 영화 '돈'은 주연을 맡은 세 배우의 강렬한 연기 시너지와 스피디한 전개로 재미와 공감을 모두 잡으며 호평을 받았다.

1월 26일(일) 내안의 그놈, 극한직업, 성난황소

출처=TCO(주)더콘텐츠온, 메리크리스마스

영화 '내 안의 그놈'이 오후 11시 05분 SBS에서 방영된다. '내 안의 그놈'은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와 학교에서 따돌림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 B1A4 진영이 첫 주연으로 나서며 스크린 데뷔와 함께 호평 받은 작품이다.

출처=CJ엔터테인먼트

관람객 1500만을 돌파한 이병헌 감독의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은 '명량'을 제치고 역대 개봉작 가운데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 '코미디'라는 장르에 집중한 영화 '극한직업', '코미디' 하나만 고집한 영화 '극한직업'이 tvN에서 오후 9시에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대체 편성돼 방영된다. 

출처=쇼박스

‘성난황소’는 한번 성나면 무섭게 돌변하는 동철(마동석 분)이 납치된 아내 지수(송지효 분)를 구하기 위해 무한 돌진하는 통쾌한 액션 영화다. '성난황소'는 KBS 2TV에서 오후 11시 5분에 방영된다

1월 27일(월) 걸캅스 기방도령 가디언즈오브갤럭시2

출처=CJ엔터테인먼트

오후 8시 30분부터는 MBC에서 '걸캅스'가 방송된다. ‘걸캅스’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신종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이를 일망타진하기 위해 나선 걸크러시 콤비의 유쾌한 활약을 통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관객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전하며 극장가에 핵사이다 열풍을 몰고 왔다.

출처=판씨네마

오는 27일(월) 오후 1시에 tvN에서는 영화 '기방도령'이 방영된다. 화려한 풍광과 배우의 연기가 어우러진 영화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하는 영화다. 신박한 소재와 개성넘치는 인물들의 이야기에 맛깔스러운 대사까지 어우러져 큰 웃음을 전할 '기방도령'은 전국 곳곳을 누벼 얻어낸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과 한땀 한땀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낸 의상이라고 한다. 제작진들이 고심하여 각고의 노력 끝에 얻어낸 아름다운 풍광과 멋스러운 의상의 감상포인트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

출처=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설연휴 마지막 특선영화는 KBS2에서 오후 10시 10분에 방영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지난 2014년 세계 약 8천686억 원의 글로벌 수익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돌풍을 일으켰던 영화다. 사상 최악의 빌런 타노스에 맞서 은하계를 구했던 4차원 히어로 '가.오.갤'이 더욱 거대한 적에 맞서 새로운 모험에 나서는 마블의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

1월 24-27일 긴 연휴를 책임질 특선영화 총망라
'나의 특별한 형제'부터 '가디언즈오브갤럭시2'까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