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24일(금)부터 1월 27일(월)까지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영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개막을 앞두고 시청자들의 응원 본능을 일깨울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아육대는 아이돌스타들이 각 스포츠 종목에 도전·출전하여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으로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E-스포츠, 승마 총 7개 종목의 경기를 펼친다.

그 중 '아육대의 꽃'이라 불리는 인기 종목 육상, 양궁, 씨름 경기의 출전 라인업과 강력 우승 후보 등 시청 포인트를 알아보는 일명 'Cheer UP' 포인트 세 가지를 소개한다.

'Cheer UP' 포인트 1, 아쉽게 금메달을 놓친 이들의 설욕전!

스포츠 대회의 꽃은 단연 달리기로 아육대의 60M, 400M 달리기는 언제나 가장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종목이다.

먼저 여자 60M 달리기는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로켓펀치, 모모랜드, 세러데이, 써드아이, 아리아즈,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 퍼플백, 해시태그가, 남자 60M 달리기에는 AB6IX, BDC, 뉴키드, 느와르, 동키즈, 멋진녀석들, 베리베리, 빅톤, 사우스클럽, 세븐어클락, 스트레이키즈, 스펙트럼, 에이티즈, 원더나인, 원팀, 위인더존, 청공소년이 출전한다. 이 중 멋진녀석들 활찬과 느와르 남윤성은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전광석화 같은 스피드로 금, 은메달을 차지하여 이번 경기의 기대주로 손꼽힌다.

각 그룹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여자 400M 릴레이 달리기에는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모모랜드,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남자 400M 릴레이 달리기에는 SF9, 골든차일드, 동키즈, 베리베리, 빅톤,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온앤오프가 격전을 벌인다. 이 중 '2019 추석 아육대'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골든차일드와 우주소녀가 다시 승리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heer UP' 포인트 2, 양궁 최강자 등판과 역대 메달리스트 귀환!

예리한 눈빛과 팽팽한 활시위로 엄청난 긴장감을 선사하는 양궁은 명실상부한 아육대 대표 종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양궁에는 ITZY, NCT DREAM, SF9, 구구단,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오마이걸, 우주소녀가 도전장을 내민다.

우승후보에는 '2019 추석 아육대'의 금메달리스트 우주소녀, 퍼펙트 골드를 기록했던 은메달리스트 스트레이키즈, '2016 추석 아육대'에서 3연속 10점을 기록했던 몬스타엑스, '2018 추석 아육대'와 '2019 설날 아육대'에서 2연속 양궁 금메달을 차지했던 구구단이 출전을 예고해 어느 때보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Cheer UP' 포인트 3, 아이돌 천하장사는 누구?

지난 2019년 추석, 아육대 10주년을 기념해 3년 만에 부활한 씨름 종목도 치열하다.

SF9, ITZY, 골든차일드, 다이아, 모모랜드, 베리베리,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온앤오프,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각축전을 벌일 예정이다.

첫 출전을 앞둔 다이아,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는 그들의 숨겨진 씨름 실력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또한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아쉽게 은메달에 그친 체리블렛의 설욕전과 SF9, ITZY, 골든차일드, 모모랜드, 베리베리, 온앤오프의 재도전도 주목할 포인트다. 과연 이번 아육대의 천하장사 자리에 오를 주인공은 누구일지,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오는 1월 24일(금) 오후 5시 50분, 1월 25일(토) 오전 10시 40분, 1월 27일(월) 오후 5시에 방송된다.

-----

2020 설특집 아육대, 시청자들의 응원 본능을 일깨울 시청 포인트 3가지는?

오는 1월 24일(금)부터 1월 27일(월)까지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방영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