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아이들 다양한 체험 위해 유아숲체험원 3곳 조성

출처 : 파주시, 유아숲체험원 활성화 추진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파주시는 아이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 3곳을 조성하고 올해 3월부터 2곳을 우선 운영한다.

지난 2014년 율곡수목원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시작으로 2017년 탄현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고 올해는 금촌유아숲체험원을 추가 조성한다.

율곡수목원 유아숲체험원과 탄현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유아숲지도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과 개인의 신청을 받아 운영했으며 1만5천 명 이상의 아이들이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했다.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은 유아숲지도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정기형과 자율적으로 시설을 이용하는 자율형으로 나눠 3월부터 11월까지 평일마다 하루 2차례 운영할 계획으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가 계절별, 주제별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조성되는 ’금촌유아숲 체험원‘은 금촌동 1010번지 쇠재공원 일원으로 4월 중 조성을 완료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기덕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연친화적 교육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MHN 파주] 유아숲체험원 활성화 추진

파주시 아이들 다양한 체험 위해 유아숲체험원 3곳 조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