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청도박물관, 설날 맞이 전통 민속놀이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청도박물관은 경자년 설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2020년 설날맞이 행사 '경자년, 먹먹뛰뛰, 운수대통'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향 청도를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의 방문이 가장 많은 설날 다음날인 26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도박물관 잔디마당과 어린이체험실 등에서 진행된다.

2020년 설날맞이 행사의 타이틀인 “먹먹뛰뛰”는 ‘먹고 먹고 뛰어라’의 줄임말로 강정만들기, 가래떡굽기 등의 전통 먹거리 체험과 연 날리기, 여럿이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줄넘기 놀이와 전통 널뛰기대가 설치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뛰어 놀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새해 액막이 그림인 세화 테마로 한 공예체험과 전통댕기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어 우리 전통의 가치와 의미를 새로이 알아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행사를 준비한 청도박물관 관계자는 “청도박물관은 폐교를 활용한 곳으로 운동장을 잔디마당으로 꾸며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열린 공간을 활용해 행사를 기획”했으며 “설날맞이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청도 가볼만한곳] 청도박물관 설날맞이 ‘경자년, 먹먹뛰뛰, 운수대통’ 행사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