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터 연인까지! 올 겨울은 눈썰매장에서 즐기자! 서울 근교 눈썰매장 총 정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1.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가볼만한곳 -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 일산 원마운트, 에버랜드 스노우 페스티벌,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출처=애버랜드 SNS
출처=애버랜드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레트로가 대세인 요즘, 추억의 얼음썰매장을 즐길 수 있는 공주 사계절 썰매장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색다른 놀이터로 인기몰이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겨울 스포츠, 눈썰매. 눈썰매는 위험요소도 적고, 거리도 멀지 않아 비용이나 시간적 부담도 없다. 하여 서울과 서울 근교에 개장한 눈썰매장을 총 정리해보았다.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눈썰매장에서 신나게 겨울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

출처=서울랜드라바눈썰매장
출처=서울랜드 홈페이지

‘라바 눈썰매장’은 어린이, 성인 연령에 맞게 슬로프를 선택해 속도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얼어붙은 몸을 녹일 수 있는 실내공간도 마련돼 추위를 피할 수 있으며, 푸드트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랜드의 밤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국내 최고 빛 축제 ‘루나파크’가 펼쳐지면,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빛 축제가 시작된다. ‘루나파크’는 로맨틱한 분위기 덕분에 ‘연인들의 명소’로 꼽히는 곳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포토존에서 직접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일산 원마운트

출처=일산 원마운트 홈페이지
출처=일산 원마운트 홈페이지

일산 원마운트에서는 일년 내내 눈을 만날 수 있다. 실내 썰매장 스노우힐과 야외 썰매장 루프썰매,  동물들과 함께 타는 이색 썰매까지 다양한 즐거움이 준비된 곳이 바로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 힐이다. 실내에 자리한 스노우파크인만큼 눈이 내릴 정도로 춥기 때문에 옷은 따뜻하게 입어야 한다.

 

에버랜드 스노우 페스티벌

출처=애버랜드 공식 블로그
출처=애버랜드 공식 블로그

애버랜드 스노우 페스티벌. 애버랜드 눈썰매장은 따로 튜브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두 발로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스노우 페스티벌에서는 융프라우 썰매존에서 짜릿한 속도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또 국내최초 최대 4인승까지 탑승 가능한 아이거 썰매는 오직 에버랜드에서만 탈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이외에도 동물들과 함께 겨울을 즐기는 스노이 주토피아, 핫푸드존 등 즐거운 겨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출처=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출처=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웅진 스노우파크에서는 눈썰매 뿐만 아니라 보드, 스키 등의 겨울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웅진 스노우파크의 규모는 길이 150m, 폭 70m의 실내 스키/보드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실내 스노우 파크다. 키즈눈썰매장, 유아썰매장, 패밀리눈썰매장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어 재밌게 즐길 수 있다. 타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오전/오후/야간권으로 나뉘어서 반나절 실컷놀고 돌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출처=한국민속촌 눈썰매장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은 성인용코스와 유아용코스가 분리되어 있어 안전하고 재밌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유아용코스는 완만한 경사를 갖고 있고, 튼튼한 보호장치를 설치해두어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탈 수 있다. 반면 성인용코스는 120m 길이의 아찔한 경사와 긴 웨이팅 없이 바로바로 탈 수 있어 신나게 눈썰매를 탈 수 있다.

-----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 일산 원마운트, 에버랜드 스노우 페스티벌, 웅진플레이도시 스노우파크,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MHN 포토
이성훈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