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TV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도티'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연 매출 200억

출처: 도티 인스타그램 ㅣ"연 매출 200억" 유튜버 도티 누구길래? 서울대 법학과 졸업, 구독자 수 235만 명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tvN '문제적 남자'의 출연한 도티가 화제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이하 ‘문제적 남자’)에서는 진짜 수능 만점자를 찾는 미션이 그려졌다.

이날 도티는 명탐정 코난으로 분장하고 등장해 넘치는 의욕을 자랑했다.

출처: tvN '문제적 남자' ㅣ "연 매출 200억" 유튜버 도티 누구길래? 서울대 법학과 졸업, 구독자 수 235만 명

도티는 1986년 생으로 올해 35세다. 본명은 나희선으로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유튜브 채널 '도티TV'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 수는 253만명, 영상 총 조회수는 22억 회에 달한다. 

그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유튜브 골드 플레이버튼상', '케이블TV 방송대상 1인 크리에이터상'을 수상했다. 현재 유병재 등이 소속 된 온라인동영상 제작/컨텐츠 생산 등 광고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체 '샌드박스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ㅣ"연 매출 200억" 유튜버 도티 누구길래? 서울대 법학과 졸업, 구독자 수 235만 명

도티는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운영 중인 회사의 수익을 밝히며 화제가 됐다. 그는 "회사의 연 매출이 200억원 정도 된다. 3000여개 영상이 게시됐으며, 영상 한 편당 수익이 많은 건 5000만원 정도"라고 전했다. 과거 '도티잠뜰'이라는 채널에서는 수입에 대해 "19억 이상"이라며 "대기업 임원 연봉 넘는 수준"이라고 밝히기도.

이어 그는 공황장애를 겪은 일화를 언급했다. 도티는 "공황장애로 4개월 동안 휴식을 가졌다. 두 달 동안은 무방비로 쉬었다. 기획, 연출, 출연, 편집까지 모두 한다. 지금까지 올린 영상이 3000개다. 하루도 쉬어본 적이 없다. 업로드가 1시간만 늦어도 난리가 난다"고 말했다.

 

--

"연 매출 200억" 유튜버 도티 누구길래? 연세대 법학과 졸업, 구독자 수 235만 명

도티TV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도티'
샌드박스네터워크 대표...연 매출 200억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