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포항시, ‘2020년 1월 시민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포항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28일 시청 예산법무과 내 무료법률상담실에서 ‘2020년 1월 시민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은 시 법률고문인 윤상홍 변호사가 8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일상에서 주로 발생하는 생활법률 문제로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 등의 민사문제와 가족관계, 이혼 등의 가사문제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시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민사, 형사, 산재, 가사 등 법률분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법률구조 지원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매년 약 200여명의 시민이 본 법률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상담신청은 포항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로 예약을 하면 추후 지정되는 시간에 시청 법률상담실을 방문해 포항시 법률고문 변호사와 대면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사이버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에 상담글을 작성하면 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항시 라정기 예산법무과장은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문제 등으로 법적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무료법률상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MHN 포항] 생활 속 법률문제, ‘시민무료법률상담’이 도와드립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