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종자유로 불리는 '감마리놀렌산'
갱년기 증상 완화, 월경증후군 완화 등 효과
임산부, 수유부 섭취시 주의해야

출처: pixabay l월경증후군, 갱년기 완화 '감마리놀렌산' 효능과 부작용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여성들이라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겪는 다양한 문제로 골머리를 앓은 경우가 많을 것이다. 생리통, 갱년기 증상 완화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감마리놀렌산에 대해 알아보자.

달맞이꽃종자유라고도 불리는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 6 지방산의 일종으로 보통 식물성 유지에서 발견되며 천연에서는 달맞이꽃이나 블랙커런트씨유, 보리지 오일 등에 함유되어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따듯한 성질로 여성들의 생리통과 갱년기 증상완화, 폐경기 증후군, 피부상태 개선에 효과가 있다.

남녀모두에게는 혈행개선, 혈중콜레스테롤 개선, 혈당 강하, 항염증, 항암, 체중 감소, 골다공증, 성인병, 류마티스성 관절염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pixabay l 월경증후군, 갱년기 완화 '감마리놀렌산' 효능과 부작용은?

실제로 직접적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는 '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성분이 필수적인데, 감마리놀렌산은 프로스타글란딘을 만드는 중간 과정으로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다.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진 감마리놀렌산이지만 부작용도 있다. 혈액을 묽게 해주는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술 중 출혈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임신 중이나 수유중인 여성에게 안전한가에 대한 충분한 검증이 이루어 지지 않아 섭취에 주의를 요한다. 

또한 폐경기의 여성에게는 유방암 발생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양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

월경증후군, 갱년기 완화 '감마리놀렌산' 효능과 부작용은?

달맞이꽃종자유로 불리는 '감마리놀렌산'
갱년기 증상 완화

임산부, 수유부 섭취시 주의해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