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비정제 오일과 정제 오일로 구분...
튀김, 구이, 샐러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

출처: Pixabay, 아보카도 오일 효능, 효과은?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최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식품들이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오메가3, 크릴 오일, 멀티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 중에서도 눈에 띄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아보카도 오일'이 그 주인공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그동안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들은 물론 유명 연예인들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로 꼽으면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으며, 실제로 하루에 수천 개의 제품이 팔릴 만큼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과연, '아보카도 오일'에는 어떠한 효능이 숨겨져 있길래 이토록 많은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걸까?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을 소개한다.

 

출처: Pixabay, 아보카도 오일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아보카도가 질감이 부드럽고 독특하여 '숲속의 버터'라는 별명이 붙여졌는데, 이러한 아보카도를 이용해 만든 '아보카도 오일' 역시 '지방 잡는 지방'이라는 독특한 수식어를 달고 있다. 

이름 그대로 아보카도의 열매를 압착하여 만든 '아보카도 오일'은 크게 비정제 오일과 정제 오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비정제 오일은 추출 후 표백이나 탈취 없이 열처리가 최소화된 오일을 의미하며 샐러드드레싱, 디핑 소스 등으로 활용된다.

이어, 정제 오일은 비정제 오일에 비해 발연점이 조금 더 높아 튀김요리용 기름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과자나 케이크, 볶음, 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출처: Pixabay,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 효과

이렇듯 다양한 종류의 음식에 활용이 가능한 '아보카도 오일'은 영양 부분에서도 높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체내 중성지방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염증과 체중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이외에도 나트륨 배출, 시력 보호, 변비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은 크게 두 가지의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를 대신해서 음식을 조리하거나, 직접 샐러드에 뿌려서 섭취할 수 있다.

한편,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도 과하게 섭취 시에는 그에 따른 부작용이 따라오기 때문에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일반적인 아보카도 오일의 한 스푼은 약 124kcal인데, 이 중 14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수치는 일일 지방 섭취량의 21%에 해당하는 것인데, 이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비만을 부를 수 있으며, 설사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

아보카도 오일, 비정제 오일과 정제 오일로 구분...
튀김, 구이, 샐러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