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가 권고한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손 씻은 후 물기는 완전히 말려야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ㅣ "셀프 백신" 코로나바이러스 막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으로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확실한 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현재 유일한 예방책은 개인 위생에 만전을 기하는 것으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의 생활화다.

미국질병예방센터에서 '셀프 백신'이라고 부를 정도로 감염 예방의 효과적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보건복지부 ㅣ"셀프 백신" 코로나바이러스 막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보통 손을 씻을 때는 짧게 여러 번 손을 비비고 물로 헹구기 마련인데, 손을 올바르게 씻지 않을 경우 세균이 제대로 씻겨나가지 않아 질병 예방 효과가 크게 떨어진다.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숙지한 후 이를 실천하면 각종 감염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정리한 손 씻기 6단계는 다음과 같다. 

출처: 질병관리본부 ㅣ"셀프 백신" 코로나바이러스 막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먼저 흐르는 물에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손등과 손바닥도 마주대고 문지른 후, 손깍지를 끼고 손가락 사이를 문지른다. 

다음으로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른 후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다. 마지막으로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닦으며 마무리한다. 

손을 씻은 후에는 타올, 개인 손수건, 페이퍼 타올 등으로 물기를 완전히 말리는 것이 좋다. 

 

--

"셀프 백신" 코로나바이러스 막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질병관리본부가 권고한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손 씻은 후 물기는 완전히 말려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