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횡성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 진료소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횡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의료기관 및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횡성대성병원, 보건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 진료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횡성대성병원 선별진료소는 응급실 외부에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는 분리된 별도의 진료실로 감염증 의심 증상자가 의료시설 출입 전에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감염 의심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는 역할을 한다.

횡성군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관공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보건기관, 농협, 우체국, 파출소 등에 손소독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배너, 전단지, 포스터를 전면 비치했고 전광판, 홈페이지를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Q&A 게재했으며 현수막을 통한 선별진료소 운영 안내, 상담 안내전화번호 홍보를 실시한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다문화지원센터, 아파트, 신종 코로나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을 배부해 주민 홍보를 강화했으며 마을 경로당에 포스터 배부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30초이상 올바른 손씻기 올바른 기침예절지키기 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기관에서는 개인보호구, 안내사항 배포 및 수진자 자격조회시스템, ITS, DUR 시스템 등을 통해 환자의 중국 여행력을 꼭 확인한 뒤 신고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선별 진료를 하고 병원 내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면서 의심 환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관할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민선향 보건소장은 “감염병 차단을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중국여행을 다녀온 후 발열, 호흡기증상, 폐렴 또는 폐렴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마스크 착용 후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 먼저 연락한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달라”고 당부했다.

---

[MHN 횡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 선별진료소 설치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