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합격한 트랜스젠더 A씨
동기 부여된 '박한희' 변호사
서울대학교 로스쿨 졸업...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

 

출처: EBS ㅣ트랜스젠더 숙대 합격, 동기 부여 '박한희 변호사' 누구길래? 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성 전환 수술을 받은 트렌스젠더 여성이 올해 숙명여대 입학 전형에 최종 합격했다. 

30일 한 언론사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8월 태국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은 A 씨가 최근 숙명여자대학교 2020학년도 신입학전형에 최종합격한 사실이 확인됐다.

법과대학에 지원한 A 씨는 지원 계기에 대해 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인 박한희 씨의 영향이 컸다고 밝히며 "저를 보면서 여대 입학을 희망하는 다른 트랜스젠더들이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출처: ‘희망을 만드는 법’ 홈페이지 ㅣ 트랜스젠더 숙대 합격, 동기 부여 '박한희 변호사' 누구길래? 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

이어 박한희 변호사로부터 영향을 받은 점을 밝히며 “박한희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기사들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꼈고, ‘트랜스젠더도 이렇게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동기 부여가 된 박한희 변호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출처: KBSㅣ트랜스젠더 숙대 합격, 동기 부여 '박한희 변호사' 누구길래? 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

박한희 씨는 남중, 남고를 거쳐 포항공대 기계공학과에 진학했다. 졸업 후 큰 건설회사 구매과에 취직한 그는 성 정체성에 혼란을 느껴 회사를 그만뒀다.

이후 2013년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한 그는 2014년 커밍아웃을 했다. 

2017년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고 국내 최초 트랜스젠더 변호사가 된 박 씨는 성 소수자 이슈를 전담하는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현재 ‘희망을 만드는 법’ 변호사와 성적지향·성별정체성(SOGI) 인권팀장으로 근무 중이다.

 

 

--

트렌스젠더 숙대 합격, 동기 부여 '박한희 변호사' 누구길래? 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

숙명여대 합격한 트랜스젠더 A씨
동기 부여된 '박한희' 변호사
서울대학교 로스쿨 졸업...국내 첫 트랜스젠더 변호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