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걸 박사,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마스크 주의사항 화제
"마스크 모양 훼손 없다면 일주일 이상 사용 가능" 글 올려

 

출처: KBS '아침마당', 홍혜걸 페이스북 ㅣ홍혜걸 "마스크, 1주일 이상 써도 된다" 글 뭐길래? 페이스북 글 화제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홍혜걸 의학 박사가 자신의 SNS에 올린 마스크에 대한 주의사항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일 홍 박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스크에 대한 주의사항 세 가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첫째, 비싼 것을 살 필요가 없다. KF80도 충분하다”며 “바이러스입자 자체보다 침방울을 거르는 게 중요하다. KF 80은 2.5 마이크로미터 이하 초미세먼지의 80%를 거른다. 그러나 우한 코로나를 옮기는 침방울은 대부분 5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크기다. 침방울은 대부분 걸러낼 수 있다는 뜻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둘째, (마스크를) 한 번 쓰고 버리지 마라”며 “어떤 사람들은 8시간이 유효기간이라 말하는데 넌센스다. 먼지 자욱한 작업장에서의 기준일 뿐이다. 나는 모양의 훼손만 없다면 일주일 이상 사용해도 도움된다고 믿는다. 지금처럼 마스크 구하기 힘들 때 굳이 새 것으로 매일 갈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마스크는 실외보다 실내에서 엄격하게 써야한다”며 “야외에서 바깥공기를 통해 전염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사무실이나 엘리베이터, 자동차나 지하철 등 갇힌 공간에서 열심히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스크 매점매석이 횡행하며 품귀현상이 발생하자 3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마스크 매점매석 행위 금지 고시를 제정 중이며, 늦어도 2월 6일 공포할 예정”이라며 시장 안정화를 도모할 것을 밝혔다.
 

 

--

홍혜걸 "마스크, 1주일 이상 써도 된다" 글 뭐길래? 페이스북 글 화제 

홍혜걸 박사,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마스크 주의사항 화제
"마스크 모양 훼손 없다면 일주일 이상 사용 가능" 글 올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