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 장미갤러리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이 박물관 1층에 위치한 시민 열린갤러리와 박물관 옆에 위치한 장미갤러리를 이용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고는 박물관 내 전시공간을 지원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을 도모하고 군산시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은 문화예술분야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군산시민 및 군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통생활문화 작품 등 전통문화를 매개로한 콘텐츠, 박물관 이미지와 부합하고 군산을 알리는 주제들을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대상은 시민열린갤러리에서 5개 개인 및 단체, 장미 갤러리에서 3개 개인 및 단체로 총 8개의 주제를 선정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산시민 및 문화예술단체는 군산시청 및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와 전시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오는 12일까지 박물관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선정심사는 이용모집 신청서 개인 및 단체 소개서 전시계획서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오는 17일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최소 40일에서 최대 60일 동안 박물관 전시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기타 전시 홍보물 제작 및 언론 홍보, 관계자 무료 관람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박물관 관계자는 “시민 열린갤러리와 장미갤러리는 다양한 시민 및 단체가 참여해 군산시의 문화예술 경쟁력을 홍보하는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라며“향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해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고 성숙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박물관의 또 다른 볼거리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작년 한해 시민 열린갤러리를 통해‘붓꽃, 나를 놓아주는 지혜’, ‘차인옥 왕인례 한지공예전’, ‘채영숙 풀다 展’, ‘라애경, 규방공예전’ 등 8회, 장미갤러리를 통해 ‘이한희 봄,여름,가을,겨울’, ‘민동기 전’, ‘하반영, 겹겹이 담은 시간의 정물’, ‘이동근, 자연에 품다’ 등 5회에 걸친 전시전을 열어 군산의 수준높은 문화예술을 알리는 데에 기여했으며 매월 평균 8만여명이 방문해 원도심 활성화와 근대문화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MHN 군산] 군산근대역사박물관, 2020년도 ‘시민열린갤러리와 장미갤러리전’시전 공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