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명차 보이차
체지방 분해 효과 탁월
카페인 함유...임산부 섭취 시 주의해야

출처: pixabay l "지방 분해 탁월" 양귀비도 즐겨 마셨다는 '보이차'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인데,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쉽지 않다. 

보이차는 원래 중국의 소수 민족이 먹던 차로, 유럽으로 건너가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는 효능이 밝혀지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세계 3대 명차로 불리는 보이차는 중국 양귀비와 서태후가 즐겨마신 차로도 유명하다. 

보이차는 카테킨과 갈릭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 산화 스트레스와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지방 흡수율을 낮춰 체지방 분해, 식욕억제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도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 

출처: TV조선 ㅣ"지방 분해 탁월" 양귀비도 즐겨 마셨다는 '보이차'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은?

보이차에 풍부한 카테킨과 폴리페놀은 세포를 노화시키고 염증을 발생시키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물질로, 염증과 균을 막아 암세포의 생성을 막는다. 

비타민도 풍부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느데 도움이 되고, 주름 개선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보이차는 성인 기준 하루 1L 미만으로 마시는 것이 권장되며, 너무 진하게 마실 경우 탈수 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연하게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있어 심장 박동이 빨리지거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지방 분해 탁월" 양귀비도 즐겨 마셨다는 '보이차'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은?
세계 3대 명차 보이차
체지방 분해 효과 탁월
카페인 함유...임산부 섭취 시 주의해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