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대정비와 정기 안전검사 실시

출처 : 사천바다케이블카 휴장안내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 상반기 대정비를 비롯해 정기 안전검사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휴장을 실시한다.

이번 대정비는 대방·초양·각산 정류장에 설치된 각종 기계실의 종합적인 점검과 함께 라운드 벨트 교체, 타이어 공기압 보충과 마모한계에 도달한 타이어 교체가 함께 이뤄진다.

또한, ‘궤도운송법’제19조 및 ‘궤도운송법 시행규칙’제16조에 따라 케이블카 운영팀과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정기 안전검사를 실시한다.

모터 절연·저항 측정, 로프 직경감소율 측정, 브레이크, 지주 등 삭도 주요설비와 모든 설비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며 검사에 대한 분석 및 대처까지 일괄 진행된다.

박태정 이사장은 “우리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의 안전한 케이블카를 지향하며 주기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케이블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할 것이며 22일 운행 재개 시 많은 방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한 케이블카라는 명성답게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일일·분기·정기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총 16명의 전문 해상·육상구조팀을 구성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

[MHN 사천] 사천바다케이블카, 세계 최고 안전사고 제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대정비와 정기 안전검사 실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