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너지북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8명의 저자가 모여 자신들의 버킷리스트와 그에 대한 삶의 의미를 담은 자기계발 도서 '버킷리스트 4'가 출간됐다.

누구나 살면서 꿈을 꾼다. 하지만 다 이룰 수는 없다. 그렇지만 원하는 것을 하나, 둘씩 이루면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꿈을 이루고자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이들이다. 꿈을 생생하게 그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자세히 묘사하고 글로 적으면 그만큼 이룰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진다.

이 책의 저자들은 자신이 품고 있던 버킷리스트 중에서 각자 5개씩을 골라 미래 소망을 담아냈다. 단순히 수첩에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한 권의 책으로 엮어내면서 이들은 몇 번이고 가슴 뛰는 경험을 하며 전율을 느꼈다고 한다. 자신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하며 살고 싶은지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기 때문이다.

어떻게 전혀 관련 없어 보이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책을 쓸 수 있었을까. 그 해답은 '버킷리스트 4'를 기획한 김태광 작가가 운영하고 있는 '한국 책 쓰기·성공학 코칭협회(이하 한책협)'에 있다.

한책협은 17년간 200권을 집필한 김태광 작가가 책 쓰기 코치를 하고 있는 협회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3개월 안에 작가가 될 수 있다'를 모토로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배출해 내고 있다. 김태광 작가는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서 성공하는 것"이라며, "누구나 3개월 안에 책을 쓸 수 있고, 책을 써서 자신을 브랜딩 해야 하는 시대"라고 말한다. 그의 말에 의하면 누군가에게는 평생의 꿈인 '책 쓰기'가 한책협 안에서는 한 달이면 이루어지는 '최소단위의 꿈'이라는 것이다.

한책협에는 '공동 저서 프로그램'이 있다. 공동 저서는 말 그대로 여러 명의 저자가 모여 함께 집필하기 때문에 최단 기간에 자신의 저서를 가질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버킷리스트 4' 또한 한책협의 20번째 공동저서이다.

문화뉴스 전주연 기자 j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