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갤러리의 새해 첫 전시 '2020 PIBI_LINK', 오는 13일 목요일부터 3월 21일까지 열려
피비갤러리, "여러 작가들의 실험적 신작 선보이는 장 될 것"

출처: 피비갤러리, 피비갤러리, '2020 PIBI_LINK'로 올해 첫 전시 열어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오는 13일 피비갤러리는 새해를 여는 첫 전시로 '2020 PIBI_LINK'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지난 3년 간 피비갤러리와 함께 했던 작가들과 앞으로 함께 하게 될 작가들이 참여해 주제와 장르의 제한 없이 실험적 신작을 보이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피비갤러리는 이번 전시에 대해 "작업의 과정을 마치 'sampling'하듯 어우러질 작품들은 평면과 입체, 설치,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자의 정체성과 작업방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며 '그 동안 각기 다른 작업방식과 전시를 보여준 작가들이 '2020 PIBI_LINK'를 통해 새롭게 ‘연결’된다면 각각의 전시와는 또 다른 새로운 시도와 즐거운 화학작용으로 풍성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전시가 시작되는 오는 13일 목요일에는 전시 오프닝 이벤트로 '만찬 INVITATION' 을 열어 피비갤러리의 전시에 참여했던 작가들과 함께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2020 PIBI_LINK' 전시가 진행되는 피비갤러리는 작가의 잠재력에 주목하여 도전을 지원하며 아트프로젝트 기획 및 아트컨설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연한 소통의 공간이다. 기획전 방향은 현대미술의 다양한 장르를 두루 소개하고 지역과 국가에 제한을 두지 않는 전시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지의 작가들과 교류하며 이를 통해 국내 작가들을 해외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PIBI_LINK'는 지난 2018년부터 피비갤러리가 기획한 전시로, 서로 상이하는 작업을 하는 두 작가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두 번째 전시인 본 전시는 오는 13일 목요일을 시작으로 오는 3월 21일까지 계속된다.

-----

피비갤러리의 새해 첫 전시 '2020 PIBI_LINK', 오는 13일 목요일부터 3월 21일까지 열려
피비갤러리, "여러 작가들의 실험적 신작 선보이는 장 될 것"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