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올 상반기 중 응삼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로 전면 재조성

출처 : 성동구, 응삼어린이공원, 창의어린이 놀이터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서울 성동구는 응봉동 ‘응삼어린이공원’을 올 상반기 중 창의어린이 놀이터로 재조성 한다고 밝혔다.

‘2020년 6단계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의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노후된 놀이터를 창의적이고 모험요소가 강한 놀이활동 중심 놀이터로 바꿔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 놀면서 모험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공원 환경 조성을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주민공모로 선정된 응삼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은 관련 어린이집 및 학교, 인근 아파트 관계자, 주민 등으로 구성된 운영협의체가 디자인, 설계 등에 직접 참여해 이끌어 나간다.

현재까지 두 차례 운영협의체 회의와 市디자인 자문회의 등을 거쳤으며 향후 서울시 설계심의, 총괄자문가 회의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올 상반기 중 착공 예정이며 모래놀이터, 기존 경사면을 활용한 미끄럼틀과 오르는 기구 등 다양한 놀이시설물이 설치 돼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를 자극할 수 있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어린이놀이터로 탈바꿈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기존 단순한 형태의 어린이공원에서 탈피해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창의 어린이놀이터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MHN 성동구] 응삼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로 조성

성동구, 올 상반기 중 응삼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로 전면 재조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