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성교육 창작 뮤지컬 '그날 이후'가 국회에서 공연된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하 서종예)는 '그날 이후'가 6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공연된다고 이날 밝혔다. 이 뮤지컬은 성교육을 위한 다큐 뮤지컬로 신학용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하 교문위원장)과 서종예가 공동 주최했다.

뮤지컬의 1부에서는 호기심이 왕성한 '청소년의 성'에 대해 다루며 2부는 실제 사례를 통해 성폭력 피해자가 겪는 고통을 풀어냈다. 서울시립뮤지컬단장을 역임한 김효경 교수가 연출을 맡고 서종예 연기예술학부 연극과 학생 40여 명이 출연한다.

서종예는 "사회 전반적으로 성폭력범죄가 만연하고, 문란해지는 현실에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性)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다소 무거운 주제지만 화려한 뮤지컬 넘버와 함께 청소년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진지하고 또 코믹하게 풀어낸다"고 설명했다.

신학용 교문위원장은 "성폭력 관련 청소년들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꼭 필요한 성교육을 뮤지컬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계몽할 수 있는 유익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2009년 초연 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화나눔사업지원작으로 선정돼 전국 순회공연을 했던 '그날 이후'는 지난 해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금상, 우수연기상, 극본상 등을 수상했고 전국 순회공연을 통해 2만 여 명이 관람했다.

'그날 이후'는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연중 전국 중, 고등학교를 순회공연할 예정이다.

문화뉴스 김기훈 kihoon@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