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목공·요리 등 평생학습 강좌 참여하세요

▲ 인문학·목공·요리 등 평생학습 강좌 참여하세요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오는 17일부터 ‘2020년 1학기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시평생학습관이 3~6월 운영하는 1학기 강좌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문학 강좌, 목공·요리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우선 무료 특강으로 커리어·공동육아·법의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열린 강좌’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일잘러가 되기 위한 기본기’, ‘우리는 이렇게 공동육아 한다’, ‘죽음을 바라보며 삶을 생각한다’ 등으로 진행된다.

인문학을 폭넓게 공부하고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할 수 있는 ‘시민 인문학교’도 열린다.

지웅배 천문학 칼럼니스트와 과학고전을 읽어보는 ‘독서클럽’, 100일 동안 매일 한 편의 글을 써 보는 ‘100일 글쓰기 대장정’, 시민이 직접 기획·진행하는 ‘지금, 사람의 일’ 등 강연이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 ‘유투공’은 ‘나혜석의 삶으로 보는 인생, 미술, 글쓰기’, ‘수원과 친해지기’와 철학·경제·물리학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이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성교육 워크숍 ‘놀면서 배워요, 우리 몸’, 직장인을 위한 퇴사학교 ‘퇴사 후 내 일 준비하기(4월 4일~4월 11일’ 등도 마련된다.

이밖에 도시에서 꿀벌을 키워보는 ‘도시 양봉가 되기’, 초보자를 위한 요리 프로그램 ‘초보 집밥’이 진행되고 거북이공방에서는 여러 목공 강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

인문학·목공·요리 등 평생학습 강좌 참여하세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