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정읍] 아양사랑숲, 산림청 유아숲체험원 등록 "자연친화적 숲 체험 놀이터로 활용"
  • 김인규 기자
  • 승인 2020.02.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친화적 숲 체험 놀이터로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 확충 기대
출처 : 정읍시청, 정읍사문화공원 일대에 조성된 아양사랑숲 내 유아숲체험원

[문화뉴스 MHN 김이규 기자] 정읍시는 지난 14일 정읍사문화공원 일대에 조성된 아양사랑숲 내 유아숲체험원이 산림청 정식 유아숲체험원으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이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시설을 말한다.

초등학교 취학 전 유아들이 숲을 통해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학습공간을 제공한다.

정읍 유아숲체험원은 숲속 단풍나무와 소나무 등을 활용한 체험공간과 통나무다리 건너기, 네트오르기 등으로 모험심과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더불어, 숲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고 숲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의 장을 만들었다.

시는 올 3월부터 전문 유아숲지도사를 배치해 계절별로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유아 산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이달 20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이용기관을 모집해 정기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내 유아들의 인성과 창의성, 면역력을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유아숲체험원이 유아들이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유아교육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MHN 정읍] 아양사랑숲, 산림청 유아숲체험원 등록 "자연친화적 숲 체험 놀이터로 활용"

자연친화적 숲 체험 놀이터로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 확충 기대






 
MHN 포토
김인규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