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승마장, 다양한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출처 : 영광승마장, 다양한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영광군은 겨울철 영광 승마장 환경정비를 마치고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광 승마장은 전남 최초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승마장으로 총 부지면적 24,744㎡에 시설면적 4,524㎡의 규모로 관리사, 샤워실, 마방, 교육관, 마장, 방목장 등의 시설과 전문마필 교육을 이수한 승마교관 3명의 강습인력을 갖추고 있다.

올해 3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말까지 주요 사업인 학생승마체험을 시작으로 유소년승마단, 특수학급 재활승마, 외상 후 스트레스 공무원 대상 힐링승마, 성인 대상 전국민 말사랑 운동, 학생 대상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일반 회원 강습 및 체험 승마 등 다수의 승마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사업으로 학생승마체험 연계 사업인 포니등급제 시험, 기승능력인증제 시험 등이 있으며 유소년 승마단은 영광승마장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전남을 대표로 전국소년체전 선발전 및 각종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영광승마장은 현재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질 높은 승마 강습으로 매년 2,000여명의 이용객이 찾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영광군은 영광 승마장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소득 증대 및 스포츠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회복지단체 연계 무료강습, 승마프로그램 체험관광을 실시하는 등 공공승마장으로서의 공공복지 노력으로 영광군 이미지를 제고하고 승마 대중화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

[MHN 영광] 승마와 함께 힐링하며 건강도 챙기세요

영광승마장, 다양한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