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

▲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포스터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순천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3월부터 청소년들의 자기도전 성장 프로그램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할 청소년 20명을 오는 1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 142개국에서 활용하는 국제적 프로그램으로 만14세~25세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국내형으로 만들어져 만 9세~13세 청소년들이 직접 목표를 세워 성취해 가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자기도전 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포상제 프로그램은 ‘자기계발’,‘신체단련’,‘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며 영역별로 자신의 성취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가는 비경쟁적 자기주도성 활동으로 개인의 잠재력과 능력을 개발하고 봉사정신과 사회성 형성을 통해 글로벌 청소년으로 성장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10명의 청소년이 도전해 8명이 포상 받았으며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또한 ‘2019년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순천시관계자는 “청소년포상제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청소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