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각본집 47위 진입
흔한남매3' 5주 연속 1위

출처=플레인 ㅣ [MHN 베스트셀러] "아카데미 파워" 영화 '기생충' 각본집 순위 진입...'흔한남매3' 5주 연속 1위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르며 크게 화제가 된 영화 '기생충'의 각본집이 베스트셀러 목록에 진입했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4관왕 수상에 힘입어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이 베스트셀러 목록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교보문고가 지난 14일 발표한 2월 둘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이 47위에 진입했다. 이 책은 지난해 10월 출간된 이후 처음으로 순위에 진입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판매량이 급증했다.

예스24와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도 아카데미상 발표 직후부터 이 책이 일일 집계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과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것은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시작된 '기생충 다시보기' 열풍에 일환으로 풀이된다. 

출처=아이세움 ㅣ [MHN 베스트셀러] "아카데미 파워" 영화 '기생충' 각본집 순위 진입...'흔한남매3' 5주 연속 1위

교보문고를 비롯한 상당수 출판 유통업체들은 이 책의 재고 물량이 소진돼 현재는 예약 주문만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을 만화로 그린 '흔한 남매 3'은 발간 이후 5주째 1위를 유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출간된 지 1년 4개월이 지난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은 8계단 오른 6위를 기록했는데, 교보문고는 이를 SNS를 통한 입소문의 힘으로 분석했다.

방학을 맞아 강세를 보인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3위), '마법 천자문'(15위) 등 아동물과 일부 어학교재는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했다.

 

이하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

    1. 흔한남매 3 (흔한남매·아이세움)
    2.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제로편 (채사장·웨일북)
    3.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 (트롤·아이세움)
    4.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글배우·강한별)
    5.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키더·위즈덤하우스)
    6.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정주영·한국경제신문)
    7. 팩트풀니스 (한스 로슬링 등·김영사)
    8. 에이트 (이지성·차이정원)
    9. 데미안 (헤르만 헤세·더스토리)
    10.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올리버 색스·알마) 

 

 

--

[MHN 베스트셀러] "아카데미 파워" 영화 '기생충' 각본집 순위 진입...'흔한남매3' 5주 연속 1위

영화 '기생충' 각본집 47위 진입
흔한남매3' 5주 연속 1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