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영화 편성표 정리, 주말 볼만한 영화, 킬링 타임 영화 추천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출처=각 영화 배급사 ㅣ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제패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다시보기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주말 안방극장에서도 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겠다.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의 첫 의기투합한 영화 '살인의 추억'부터 검찰-언론-조폭 간의 커넥션을 다루며 크게 흥행했던 '내부자들'까지 볼 수 있는 주말 영화 채널 편성표를 정리했다. 

 

출처=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 (주)콘텐츠난다긴다 ㅣ [주말안방극장] 2월 셋째주 편성표 정리 -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채널ㅣOCN
시간ㅣ 15일(토) / 1부 14시, 2부 15시 10분
러닝 타임ㅣ118분
감독/배우ㅣ강윤성/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취무성, 임형준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 없이 살고 있는 ‘장세출’(김래원)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원진아)의 일침으로 그녀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던 ‘장세출’은 우연히 버스 추락 사고에서 온 몸으로 시민을 구하며 일약 목포 영웅으로 떠오르게 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발로 뛰며 점점 시민의 마음을 움직인 ‘장세출’의 입지가 높아지자, 목포에서 3선을 노리던 반대파 후보 ‘최만수’(최귀화)는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과 손을 잡고 음모를 계획한다.

 

출처=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ㅣ [주말안방극장] 2월 셋째주 편성표 정리 -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채널ㅣ슈퍼 액션(SUPER ACTION) 
시간ㅣ 15일(토) / 1부 20시 20분, 2부 21시 20분
러닝 타임ㅣ106분
감독/배우ㅣ루퍼트 와이어트/제임스 프랭코, 프리다 핀토, 앤디 서키스, 브라이언 콕스, 톰 펠튼

과학자 ‘윌 로드만(제임스 프랭코 분)’은 알츠하이머 병에 걸린 아버지(존 리스고 분)를 치료하고자 인간의 손상된 뇌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큐어’를 개발한다. 

이 약의 임상실험으로 유인원들이 이용되고, 한 유인원에게서 어린 ‘시저(앤디 서키스 분)’가 태어나 ‘윌’은 자신 집에서 ‘시저’를 키우게 된다. 가족같이 살고 있던 윌과 시저, 시간이 지날수록 ‘시저’의 지능은 인간을 능가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시저’는 이웃집 남자와 시비가 붙은 ‘윌’의 아버지를 본능적으로 보호하려는 과정에서 인간을 공격하게 되고, 결국 유인원들을 보호하는 시설로 보내지게 된다. 

그곳에서 자신이 인간과 다른 존재라는 것을 서서히 자각하게 되고 인간이 유인원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게 된 ‘시저’는 다른 유인원들과 함께 생존을 걸고 인간들과의 대전쟁을 결심한다.

출처=CJ엔터테인먼트 ㅣ [주말안방극장] 2월 셋째주 편성표 정리 -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살인의 추억

채널ㅣ채널 CGV
시간ㅣ 16일(일) / 1부 13시 40분, 2부 15시
러닝 타임ㅣ132분
감독/배우ㅣ봉준호/송강호, 김상경, 김뢰하, 고서희, 변희봉, 박노식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살인의 추억'은 감독 봉준호와 배우 송강호가 함께 호흡을 맞춘 첫 작품이다. 

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2개월 후, 비슷한 수법의 강간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건은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일대는 연쇄살인이라는 생소한 범죄의 공포에 휩싸인다.

사건 발생지역에 특별수사본부가 설치되고, 수사본부는 구희봉 반장(변희봉 분)을 필두로 지역토박이 형사 박두만(송강호 분)과 조용구(김뢰하 분), 그리고 서울 시경에서 자원해 온 서태윤(김상경 분)이 배치된다. 

육감으로 대표되는 박두만은 동네 양아치들을 족치며 자백을 강요하고, 서태윤은 사건 서류를 꼼꼼히 검토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지만, 스타일이 다른 두 사람은 처음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다. 

용의자가 검거되고 사건의 끝이 보일 듯 하더니, 매스컴이 몰려든 현장 검증에서 용의자가 범행 사실을 부인하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고, 구반장은 파면 당한다. 

출처=(주)쇼박스 ㅣ [주말안방극장] 2월 셋째주 편성표 정리 -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내부자들

채널ㅣ스크린(SCREEN)
시간ㅣ 16일(일) / 22시 40분
러닝 타임ㅣ130분
감독/배우ㅣ우민호/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김홍파, 배성우

유력한 대통령 후보와 재벌 회장, 그들을 돕는 정치깡패 안상구(이병헌). 뒷거래의 판을 짠 이는 대한민국 여론을 움직이는 유명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다. 더 큰 성공을 원한 안상구는 이들의 비자금 파일로 거래를 준비하다 발각되고, 이 일로 폐인이 되어 버려진다.

빽 없고 족보가 없어 늘 승진을 눈 앞에 두고 주저 앉는 검사 우장훈(조승우). 마침내 대선을 앞둔 대대적인 비자금 조사의 저격수가 되는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비자금 파일을 가로챈 안상구 때문에 수사는 종결되고, 우장훈은 책임을 떠안고 좌천된다.
 
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에게 복수를 계획하는 정치깡패 안상구, 비자금 파일과 안상구라는 존재를 이용해 성공하고 싶은 무족보 검사 우장훈, 그리고 비자금 스캔들을 덮어야 하는 대통령 후보와 재벌, 그들의 설계자 이강희까지. 과연 살아남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

[주말안방극장] 2월 셋째주 편성표 정리 -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주말 영화 편성표 정리, 주말 볼만한 영화, 킬링 타임 영화 추천
롱 리브 더 킹, 혹성탈출: 진화의시작, 살인의 추억, 내부자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