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친환경 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그린자전거 교실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린자전거 교실은 도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 등 제주의 청정환경 유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월부터 11월까지 총 5기로 나눠 기별 30명씩, 총 150명을 대상으로 제주시민복지타운 내 녹지공원 및 광장에서 운영한다.

교육은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자전거의 이해 및 안전교육과 도로주행 방법,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등 이론과 실기가 병행된다.

교육일수는 기별 20일 40시간에 걸쳐 진행되고 교육시간은 매주 월·수·금·토요일 오전 9시 반에서 11시 반까지이다.

제주도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5기로 나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무료이며 참가대상은 만 18세 이상 도민이다.

참가신청은 도청 홈페이지에서 3월부터 등록되는 안내를 참고해 수강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제주도 환경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교육대상자는 기별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교육대상자는 안전장구를 착용한 간편한 복장으로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다만, 3월 예정인 교육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연기될 수 있다.

제주도는 2014년부터 그린자전거 교실 운영으로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는 건강도 지키고 에너지도 절약하고 환경도 지키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친환경 활동임을 널리 알려나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0기를 운영해 618명이 수료했다.

박근수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전국장은 “맑은 하늘,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를 만드는 길은 도민들의 작은 친환경생활 실천에서 비롯된다”며 “환경을 아끼고 제주를 사랑하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MHN 제주] 2020년 그린자전거 교실 무료 운영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친환경 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