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 영하 15도까지 '빙판길 주의',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출처 : 연합뉴스, 빙판길 주의, 체감온도, 날씨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출근길부터 영하권 강추위로 불편함을 겪고 있다. 추위에 더불어 어제 내린 눈이 얼어붙어 미끄럼 사고에도 주의해야 한다.

이미 많은 눈이 쌓여 있는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에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다. 특히, 교량이나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서는 빙판길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경기 북부와 강원 산지, 강원 일부에는 한파특보가 내려져 있고,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제주에는 강풍특보가 내려졌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에서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오늘(18일) 아침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2~4m/s로 불어 체감온도는 -15~-4도로 더욱 낮아 매우 낮다. 한편, 오늘(18일)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추위가 누그러질 예정이다.  

오늘(18일) 낮 기온은 3~9도(어제 -5~4도, 평년 5~10도)가 되겠다. 내일(19일) 아침 기온은 -8~1도(평년 -8~2도), 낮 기온은 8~12도(평년 5~10도)이며, 모레(20일) 아침 기온은 -4~4도(평년 -7~2도), 낮 기온은 8~15도(평년 5~11도)가 되겠다.

오늘(18일)은 제주도와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30~50km/h(8~14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해안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오늘날씨] 체감온도 영하 15도까지 '빙판길 주의',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체감온도 영하 15도까지 '빙판길 주의',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