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10월 5일부터 30일까지 전주의 자전거 길과 자전거행진 전경이 담긴 사진 공모

출처 :전주시, ‘자전거도시 전주, 사진 공모전’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국가관광거점도시 전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매력을 담은 자전거 사진 공모전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자전거와 함께하는 전주의 매력을 사진으로 마음껏 표현하고 자전거 이용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자전거도시 전주, 사진 공모전’을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

공모사진은 전주천, 삼천 등 전주의 아름다운 자전거 길 첫마중길, 덕진공원, 기지제수변공원 등 자전거로 전주를 알릴 수 있는 명소, 전주의 자전거행진 전경, 자전거와 함께하는 전주의 전통·문화·축제·행사 등을 주제로 자전거가 담겨야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5점까지 개인 자격으로 접수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5일부터 30일까지로 응모하는 작품은 오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출품자 본인이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응모는 접수기간 중 이미지파일을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11월중 공모전 출품작을 대상으로 홍보 활용성, 주제 적합성, 소재 상징성, 사진 독창성 등을 고려해 대상부터 입선까지 총 21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수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고 시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시는 공모전 수상자에게 대상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15점 등을 시상할 계획으로 부상을 지급받은 경우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저작재산권 일체가 전주시에 귀속된다.

단, 타 공모전 수상작 혹은 타인의 저작물을 명의 도용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나아가 시는 공모전 선정작을 대상으로 자전거 대행진 행사장과 시청 로비 등에서 전시회를 개최해 친환경 생태교통 수단으로서 자전거를 홍보하고 공공저작물로 개방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변호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장은 “자전거 사진 공모전에 대한 다양한 홍보와 시민 참여를 통해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되고 전주시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MHN 전주] 자전거, 전주의 매력 완성하는 ‘화룡점정’

전주시, 10월 5일부터 30일까지 전주의 자전거 길과 자전거행진 전경이 담긴 사진 공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