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쇼온컴퍼니

[문화뉴스 MHN 김나래 기자] 20일 뮤지컬 ‘마리 퀴리’가 물리학자 윤진희 교수와 함께하는 특별 강의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뮤지컬 <마리 퀴리> 별책부록’은 여성 물리학자가 바라본 과학자 ‘마리 퀴리’의 삶과 그녀의 위대함을 집중 조명했다.

강연자로 나선 인하대학교 물리학과 윤진희 교수는 유럽핵입자물리연구소(CERN : Conseil Europeen pour la Recherche Nucleaire)에서 대형이온충돌실험(ALICE : A Large Ion Collider Experiment) 연구에 참여 중이며, 2016년부터 한국 ALICE 팀의 대변인을 맡고 있는 인물이다. 2015년부터 국가과학기술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한국물리학회 핵물리분과 위원장을 맡아 활발히 활동 중인 여성 물리학자이다.

윤진희 교수는 여성, 이민자로서 겪는 숱한 역경에도 불구하고 최초의 여성 노벨상 수상자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마리 퀴리’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또한, ‘마리 퀴리’의 수상이 갖는 역사적 의미와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했던 ‘마리 퀴리’의 노벨상 수상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았다.

특히, ‘마리 퀴리’가 노벨 물리학을 수상한 지 약 12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여성 노벨 물리학 수상자가 ‘마리 퀴리’ 외에 단 두 명밖에 없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뮤지컬 ‘마리 퀴리’(연출 김태형, 제작 라이브㈜)는 이렇듯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의 삶을 다룬 작품이다. 여성, 이민자라는 사회적 편견 속 역경과 고난을 이겨낸 ‘마리 퀴리’의 삶을 조명함으로써 두려움에 맞서고 세상과 당당히 마주한 여성 과학자의 성장과 극복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흥미로운 ‘마리 퀴리’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뮤지컬 <마리 퀴리> 별책부록’ 영상은 라이브 공식 SNS와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3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