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메르스 때보다 더 심각, 일부 단체나 개인이 악용하지 않도록 연극인 직접 지원 요청

 

출처:연합뉴스, 한국연극협회 오태근 이사장 '2020연극의해' 재검토, 관련 예산 '코로나19' 피해 연극인 직접 지원 촉구

[문화뉴스 MHN 박은숙 기자] 한국연극협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0연극의 해'를 전면 재검토하고 관련 예산 21억 원을 코로나19 피해 연극인 지원에 사용할 것을 촉구했다.

협회는 24일 오전 대학로 한 카페에서 한국연극협회 오태근 이사장과 김관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협회는 지난 19일까지 서울·경기·대구·대전 지역에서 40개 단체가 공연 취소나 연기, 관객 감소로 인해 피해를 본 것으로 파악됐다며, 입장문을 통해 "배우, 스태프 등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연극의 해 예산을 사용할 것을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안한다"고 전했다.

오태근 이사장은 "연극의 해로 지정돼 기뻐해야 하는데 현장에선 시작도 못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연극의 해 행사를 만들기보다 관련 예산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당한 연극인을 골고루 보상해야 한다는 것이 연극계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오 이사장은 "오늘을 기점으로 취소나 연기하는 공연이 더 많아질 것이다"라며, "연극인이 살아야 연극이 산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메르스 때는 회사나 대행사만 지원해 배우나 스태프가 생계 고통을 호소했다"며 "이번에는 일부 단체나 개인이 악용하지 않도록 연극인을 직접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

한국연극협회 '2020연극의 해' 재검토, 관련 예산 '코로나19' 피해 연극인 지원 촉구

'코로나19' 피해 메르스 때보다 더 심각, 일부 단체나 개인이 악용하지 않도록 연극인 직접 지원 요청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