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리그 개막전과 시범경기의 남은 일정을 토대로 추측할 수 있는 메이저리거 등판일 예상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MLB에서는 선수들을 점검하는 기간인 스프링캠프가 한창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선수들, 특히 투수들이 속한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선수를 기다리는 팬들이 많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경기일정(류현진 1선발)

출처 : 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공식 홈페이지, 3월 경기일정
류현진 시범경기 등판일정은?

우선, 토론토의 3월간 경기일정이다. 검정색과 회색이 각각 홈/어웨이 경기로, 1선발인 류현진은 지난 2월 27일 첫 시범경기(2이닝 1실점)를 소화한 바 있다. 다음 예정일인 오는 5일에서는 팀 자체 시뮬레이션 경기를, 이어 10일에는 뉴욕 양키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할 것으로 예고되어 있다.

이를 토대로 추측할 수 있는 류현진의 등판 간격은 5~6일로, 경기가 없는 16일을 제외하고 오는 26일에 치뤄질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개막전에 등판할 것을 예상한다면 다음 등판일은 15일(스플릿 스쿼드)과 20일(필라델피아 필리스)로 예상할 수 있다.

출처 : 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공식 홈페이지, 류현진 시범경기
투구하는 류현진

다만, 토론토에서 1선발이라는 중책을 맡을 예정인 만큼 선수의 몸 상태와 전략적인 부분을 감추기 위해 일정에 변화를 줄 가능성도 존재하므로 등판 일정은 달라질 수 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경기일정(김광현 5선발)

출처 : 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공식 홈페이지, 3월 경기일정
류현진 시범경기 등판일정은?

김광현 선수의 소속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다음과 같이 경기를 치룬다. 김광현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팀 내 에이스로 평가받지는 못하고 있다. 또한 MLB 적응이라는 과제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응을 위해 팀 차원에서 최대한 많은 경기를 소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김광현은 데뷔전인 지난 23일 뉴욕 메츠와의 시범경기에서 1이닝 2탈삼진 1볼넷 무실점을, 27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는 2이닝 무안타 3탈삼진을 기록해 성공적인 피칭을 펼쳤다. 또한 오는 2일(현지시간 기준)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등판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토대로 추측할 수 있는 김광현의 등판간격은 4~5일이다.

다른 변수도 있다. 기존 선발진이 일부 부상이며, 아직은 선발이라는 보직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김광현은 짧은 휴식을 취하고 불펜으로도 출전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시범경기와 개막전 그리고 이후 경기에 모두 휴식기간이 있으므로 선발진이 휴식을 취할 여유가 다소 있다. 따라서 김광현의 MLB 데뷔는 불펜 혹은 마무리로 추정할 수 있다.

출처 : 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공식 홈페이지, 김광현 시범경기
투구하는 김광현

따라서 추정할 수 있는 김광현의 등판일정은 오는 7일(휴스턴 애스트로스), 11일(뉴욕 메츠), 15일(보스턴 레드삭스) 19일 혹은 20일 정도로 추측할 수 있다. 다만 19일에 출전하는 경우 시범경기의 마지막경기를, 20일에 출전하는 경우 개막전의 불펜 혹은 마무리를 소화할 가능성이 높다.

-----

[MHN 메이저리그] MLB 김광현 시범경기, 류현진 시범경기 등판 일정은?

정규 리그 개막전과 시범경기의 남은 일정을 토대로 추측할 수 있는 메이저리거 등판일 예상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