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뇌가 섹시한 남자란? 단순히 똑똑한 것을 넘어 지적이면서 주관이 뚜렷하고 매력적인 남자를 뜻한다. 이들의 선전은 영화계에도 예외는 아니다. 

   
 

연초부터 우리를 매혹할 '뇌가 섹시한 남자'의 선두주자는 2월 12일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코난 실종사건 - 사상 최악의 이틀'의 코난이다. 전형적인 차도남이지만 미란이밖에 모르는 순정파에, 불가능이란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추리력까지 겸비한 탐정 코난. 20년째 미궁의 사건들을 해결하며 맹활약 중인 명탐정 코난이, 이번 영화에서는 기억을 잃은 채 납치되어 의문의 폭탄테러 사건에 휘말리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 맞서게 될 예정이다.

   
▲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김명민 ⓒ 네이버 영화

조선명탐정 김명민은 총애받던 왕에게 미운털이 박힌 유배자 신세, 김민으로 분하여 4년 만에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로 다시 극장가를 찾았다. 김민은 허당스럽지만 명석한 두뇌를 가동하며 파트너 서필과 함께 위기의 조선을 구하러 나선다. 미모의 여인으로 수사에 혼선을 빚으면서 과연 사건을 해결하고 화려한 옛 영광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코난 실종사건 – 사상 최악의 이틀'과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개봉에 이어, 배우 이제훈과 권상우도 탐정으로 변신하여 스크린으로 돌아온다.

   
▲ '명탐정 홍길동' 이제훈 ⓒ 네이버영화

이제훈의 전역 후 첫 영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명탐정 홍길동'은 작년 말 첫 촬영을 시작했다. 의적 홍길동을 현재 어둠의 세계에서 활동하는 사립탐정 캐릭터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유일하게 찾지 못한 단 한 사람의 행적을 좇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탐정' 권상우 ⓒ H8Company

2006년 제8회 막동이 시나리오 공모전 당선작인 영화 '탐정'도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형사를 꿈꾸던 책방 주인이 프로파일링 동호회와 국내외 미제사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친구들이 말려든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을 그린 작품으로 배우 권상우가 괴짜 명탐정으로 출연한다.

   
▲ '선암여고탐정단' 혜리 ⓒ JTBC홈페이지

JTBC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도 탐정 열풍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다섯 명의 여고생들이 탐정단을 결성해 학교 주변의 미해결 사건들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걸스데이 혜리, '빵꾸똥꾸' 진지희 등이 출연한다.

한국과 일본, 조선과 21세기, 선비와 여고생 등 나라와 시대, 성별과 신분은 다르지만 뇌가 섹시한 명탐정들은 2015년 대한민국을 책임질 핫한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명석한 두뇌와 추리력으로 뇌까지 섹시한 명탐정 코난이 전설의 킬러와 벌이는 짜릿한 두뇌게임을 담은 '명탐정 코난 :코난 실종사건 - 사상 최악의 이틀'은 오는 2월 12일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문화뉴스 유하영 기자 young@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