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을 뒤엎는 결과들
주전 선수 부상으로 인한 패배
챔스 16강 혼돈의 상황

 

[문화뉴스 MHN 서민종 기자] 2019-2020 UEFA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이 지난 27일(한국시간) 리옹(프랑스)와 유벤투스(이탈리아)의 경기를 끝으로 종료되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전력상 우위에 있던 팀들이 대거 패배하는 큰 이변이 일어났다.

 

지난 19일에 진행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 리버풀(잉글랜드)의 경기에서, 축구 전문가들은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이자 당시 프리미어리그에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던 리버풀이 우세하다는 예측을 했지만 결과는 0 : 1로 패배했다.

 

출처: goal.com

 

 

같은 시간 진행된 도르트문트(독일)와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의 경기에서는, 화려한 공격진을 자랑하고 조별리그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한 파리 생제르맹의 승리를 점쳤지만 도르트문트의 신예 골잡이 '홀란드'의 멀티골 때문에 1 : 2로 패배했다.

 

출처: 도르트문트 공식 홈페이지

 

지난 27일에 있었던 리옹(프랑스)과 유벤투스(이탈리아)의 경기에서, 세리에A의 강호이자 '레전드' 호날두가 뛰고 있는 유벤투스의 승을 예상했지만 결과는 0 : 1의 패배.

 

출처: goal.com
챔스 16강 혼돈의 상황

 

 

선수 부상으로 인한 전력 저하로 패배한 팀들도 있다.

 

지난 20일에 치러진 토트넘(잉글랜드)과 RB 라이프치히(독일)의 경기는 손흥민과 케인 등 주전 선수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해 0 : 1로 패배하였고 26일에 진행된 나폴리(이탈리아)와 바르셀로나(스페인)의 경기도 마찬가지로 바르셀로나의 선수들이 대거 부상으로 인해 결장해 나폴리에 1 : 1 무승부를 거두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결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 : 0 리버풀    
도르트문트 2 : 1 파리 생제르맹    
토트넘 0 : 1 RB 라이프치히    
아탈란타 4 : 1 발렌시아    
첼시 0 : 3 바이에른 뮌헨    
나폴리 1 : 1 바르셀로나    
리옹 1 : 0 유벤투스    
레알 마드리드 1 : 2 맨시티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 여전히 비상인 팀들이 있다. 바로 손흥민, 케인의 부상과 에릭센의 이적으로 인해 리그에서도 죽을 쑤고 있는 토트넘과 선수들이 대거 부상을 당해 엄청나게 전력이 저하된 바르셀로나. 이 두 팀은 2차전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지는 못하는 실정이다. 또, 레알 마드리드는 라모스의 퇴장으로 인해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출처: goal.com
 

 

하지만 1차전에 패배했지만 칼을 갈고 있는 리버풀, '챔피언스리그의 신' 호날두의 유벤투스, '2차 음란대전'의 주인공인 홀란드와 음바페의 대결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출처= goal.com,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은 언더독들의 반란, 2차전 예측은? 

예상을 뒤엎는 결과들
주전 선수 부상으로 인한 패배
챔스 16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