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변신이나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면 헤어스타일 변화
남자는 M이마, 정수리 탈모
여성은 출산후 탈모, 원형탈모

[헤어 & 패션] 이미지 변신이나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면 헤어스타일 변화 만한 것이 없다. 특히 아이돌 스타와 같은 파격적인 색상의 염색은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기에도 충분하다.

트렌드 염색 컬러가 궁금한 여성, 남성이라면 연예인들의 헤어컬러를 살펴보면 된다. 최근 주목받는 헤어컬러로는 투톤 염색이 있다. 이미 수많은 셀럽들이 선보인 투톤 염색은 컬러 매치와 포인트 위치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줄 수 있다.

투톤 염색의 정석은 선명하게 차이가 나는 두 컬러를 매치하는 스타일이다. 선명한 컬러 대비가 지저분해보일 것 같다면 블랙, 브라운 등 부담없는 컬러를 골라볼 것을 추천한다.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그라데이션 투톤 염색이 제격이다. 가닥가닥 자유롭게 선택한 컬러를 전체 모발과 그라데이션을 줘서 염색하면 통통 튀는 유니크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튀지 않는 스타일을 선호하지만 투톤 염색에 도전해 보고 싶은 여자, 남자들 사이에서는 같은 컬러, 다른 명암의 컬러 선택이 인기다. 명암이 다른 브라운 컬러를 고를 경우 입체감이 살아나 머리가 풍성해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잦은 염색과 탈색은 모발과 두피 손상의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남자들은 앞머리가 M자 이마로 시작되거나 정수리탈모가 흔한 반면 여자들은 스트레스성 탈모로 불리는 원형탈모, 출산후탈모 등 탈모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탈모원인도 제각각이다.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 탈모가 의심된다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건강한 두피를 위한 관리법으로는 저녁에 머리를 감아 노폐물을 청결하게 씻어내는 방법이 있다. 머리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자기 전 반드시 말려준다. 습한 상태를 방치하면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할 수 있다. 두피에 자극을 줄이기 위해 순한 성분의 천연탈모샴푸, 파라벤없는샴푸 등을 사용하거나 미용실 샴푸 추천도 많다. 지성 두피 샴푸, 남성 탈모샴푸 등은 시중매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이더라도 성분을 살펴봐야 인생템을 찾을수 있다.

남녀의 두피 차이를 고려한 샴푸도 눈길을 끈다.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HAMOCELL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각각 여성과 남성의 두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여자들을 위한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판테놀, 살리실산 함유로 두피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두피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주고 캐모마일꽃수가 민감해진 두피 진정과 가려움을 케어해준다. 남자용인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는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산아미드가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며 10가지 복합 차 컴플렉스 함유로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선사해준다.

자료제공: 헤머셀

----------- 
[헤어 & 패션] 유니크한 투톤 염색 인기, 원형 정수리 탈모 고민에 두피·모발 전용 샴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