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불 발생증가

[MHN 주현준] 코로나19로 인해 불필요한 외출을 줄이고 집에서 생활을 해결하는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뷰티 산업도 홈케어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감염병의 주된 감염의 원인으로 사람들이 밀집된 장소, 혹은 외부의 밀폐된 장소가 지목되면서 당분간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집콕’족은 증가할 것을 예상된다.

집콕족과 함께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화장의 빈도가 줄었다는 반면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접촉 부위에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각종 피부 트러블의 이유가 될 수 있다. 좁쌀, 화농성 여드름은 얼굴 이마, 볼, 턱, 코밑 등 부위별 발생 원인이 다양하고 없애기에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만큼 초기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특히 온종일 마스크로 무장하다보니 집에서나마 편하게 마스크를 제거한 후 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 없애는 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트러블 케어용, 주름 에센스 등 기능성 화장품 가운데 피부 장벽 개선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원료로 EGF가 있다. EGF란 강력한 세포 증식 효과를 가진 활성 성분으로 체내 함유량에 따라 피부 컨디션에 영향을 미친다. 기능성 원료로 EGF는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드는데 도와주는 원료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EGF 성분을 활용해 피부에 수분, 영양을 공급해주는 에센스나 세럼, 크림 등이 인기다. 지성피부, 수분부족형 지성피부, 여드름, 트러블이 있는 지성피부에게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EGF 제품에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 항산화, 안티에이징 기능성을 표방한 에센스나 세럼도 약국 화장품이나 H&B스토어 뿐 아니라 겟잇뷰티 추천 순위 제품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EGF 성분 화장품으로는 리스킨코스메틱스의 이지에프바머 기초 화장품 세트 ‘EGF Bomber 5-step’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피지 관리, 피부 진정, 집중 영양 공급, 눈가 주름 관리, 재생주기 턴오버 등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EGF성분이 피부 흔적 개선을 도와주고 손상된 피부 장벽 강화를 스킨 케어 단계별로 도와줄수 있다는 이야기다.

‘EGF 바머 수더 데이’와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2 In 1 멀티 수더로 여러 제품 덧바를 필요 없이 촉촉한 피부로 도움을 줄 수 있다. 데이용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며 나이트용은 밤에 피는 4가지 꽃 추출물이 거칠고 푸석한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피부 진정 케어를 도울수 있는 제품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EGF 바머 세럼’은 7-TEA 추출물을 함유해 번들거림 없이 피부 유수분 관리법을 도와주고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약한 눈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눈가 관리 제품으로 ‘EGF 바머 크림’은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피부 장벽 보호를 도와 피부결을 매끄럽게 유지해주는 제품으로 개발되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자료제공: 리스킨코스메틱스

-----
[MHN 패션뷰티] ‘집콕’족도 방심할 수 없는 여드름 흉터, 피부 트러블… 기초 화장품 세트 선보여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불 발생증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