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공개 순위...'나혼자산다','아는형님' 잇따라 2위, 3위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미스터트롯', '나혼자산다', '아는형님'이 각각 1위, 2위, 3위 순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5일부터 3월 6일까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기 있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미스터트롯', '나혼자산다', '아는형님'이 각각 1위, 2위, 3위

2020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터트롯, 나혼자산다, 아는형님, 아내의 맛, 미운우리새끼, 슈가맨 등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미스터트롯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70,922 미디어지수 5,029,705 소통지수 5,983,453 커뮤니티지수 2,692,982 시청지수4,172,8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49,8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7,942와 비교하면 92.48% 상승했다.

2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8,733 미디어지수 2,023,068 소통지수 4,084,914 커뮤니티지수 1,185,814 시청지수 1,259,2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41,7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241,945와 비교하면 5.34% 상승했다.

3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2,158 미디어지수 1,192,907 소통지수 4,509,280 커뮤니티지수 2,115,685 시청지수 839,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9,5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212,150와 비교하면 20.18% 상승했다.

4위, 아내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159 미디어지수 1,336,727 소통지수 3,677,871 커뮤니티지수 1,187,921 시청지수 1,086,4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13,09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496,414와 비교하면 34.12% 상승했다.

5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578 미디어지수 952,408 소통지수 2,223,742 커뮤니티지수 1,279,721 시청지수 1,888,8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9,32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033,668와 비교하면 2.4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6.31% 상승, 브랜드이슈 12.10% 하락, 브랜드소통 18.63% 상승, 브랜드확산 16.12% 상승, 브랜드소비 6.97%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좋아하다, 감사하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시청률, 결승'이 높게 분석됐으며,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6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

'미스터트롯', '나혼자산다', '아는형님'이 각각 1위, 2위, 3위
3월 예능 프로 브랜드평판 1위는 '미스터트롯'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