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테르' 20주년, 믿고 보는 ‘엄기준 베르테르’의 귀환

엄기준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배우 엄기준이 뮤지컬 '베르테르' 20주년 공연 '베르테르'로 캐스팅됐다.

2000년 초연 이래 20년간 사랑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베르테르'가 8월,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20주년 공연을 올린다. 창작 20주년 공연에는 ‘베르테르’의 레전드 배우로 손꼽히는 엄기준이 무대에 올라 그 역사를 함께할 예정이다.

20주년 '베르테르' 공연에 ‘베르테르’ 역으로 돌아오는 엄기준은 “’베르테르’로서의 무대는 매번 가슴을 뜨겁게 만든다. 정말 애정하는 캐릭터 중 하나다. 뮤지컬 배우 초창기 때부터 함께해온 '베르테르'의 20주년 공연에 합류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아낌없이 모든 열정과 감정을 쏟아내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00년 연강홀에서 초연을 올린 뮤지컬 '베르테르'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한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로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등 현악기 중심의 실내악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서정적인 선율이 인상적인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지난 15주년 공연을 기점으로 관객수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한국 관객들이 사랑하는 대표 창작뮤지컬로 입지를 다졌다.

‘베르테르’라는 이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뮤지컬 '베르테르'는 초연 때부터 유례없던 팬덤 문화를 형성하며, 2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엄기준, 조승우, 규현, 박건형, 송창의, 김다현, 김재범, 성두섭, 전동석 등 현재 최고의 연기자로 사랑받는 남자 배우들의 눈부신 활약과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20년 '베르테르'의 20주년 기념 공연은 ‘베르테르’ 역의 엄기준을 비롯해 새로운 캐스팅 진용을 갖추고 돌아올 예정이다. 특히, 올해 '베르테르'의 캐스팅은 국내 최초 앙상블 오디션 프로그램인 tvN ‘더블캐스팅’의 최종 우승자가 20주년 공연의 ‘베르테르’ 역으로 무대에 오르게 된다. 남자배우들이 누구나 한번쯤 연기하고 싶은 캐릭터로 손꼽히는 만큼, 과연 누가 새로운 얼굴로 낙점되어 무대를 채울지 차세대 ‘베르테르’ 탄생에 벌써부터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창작 20주년을 맞는 2020 시즌 '베르테르'는 2003년 공연에서 괴테의 명작 소설에 입체감 있는 캐릭터를 입혀 뮤지컬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호평을 받은 조광화 연출을 비롯해 더욱 더 애절함이 돋보이는 풍부한 선율로 감동을 선사했던 구소영 협력연출 겸 음악감독, 노지현 안무가가 또 한번 의기투합해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뮤지컬 '베르테르'는 오는 8월부터 광림아트센터 BBCH 홀에서 공연된다.  

 

--------------

국내 대표 창작뮤지컬 '베르테르' 20주년, 엄기준 '베르테르’가 돌아온다

'베르테르' 20주년, 믿고 보는 ‘엄기준 베르테르’의 귀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