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슈프림팀 사이먼디도 3월 9일 생일
생일축하합니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생일은 사람이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로 오늘은 3월 9일에 태어난 사람들이 생일을 맞았다.

3월 9일 오늘의 별자리로는 '물고기자리'이다. 관련된 일화로는 그리스 신화에서 두 물고기는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와 아들 에로스가 변신한 것으로 나타난다. 어느 날 아프로디테와 에로스가 유프라테스 강의 정취를 즐기고 있을 때 티폰이라는 반인 반수의 괴물이 나타났다. 상반신은 사람이지만 하반신은 뱀의 모습을 한 괴물을 보고 깜짝 놀란 두 신은 물고기로 변신하여 강물에 뛰어들었는데 후에 이들이 변한 상태의 모습이 별자리가 되었다고 한다.

한편 오늘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소녀시대 태연과 슈프림팀으로 유명한 사이먼디(Simon Dominic)이다.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태연의 신곡 Happy
3월 9일 생일 연예인은?

1989년 3월 9일, 태연

한국을 넘어 세계로 그 무대를 넓히고 있는 소녀시대의 태연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명한 연예인이다. 2007년 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한 태연은 곧이어 '태티서를 거쳐 솔로로 데뷔하였다. 솔로로써는 더 이전부터 활동했지만 공식 솔로 데뷔곡은 버벌진트와 함께 작업한 'i'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싱글 ‘사계’와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그대라는 시’, 정규 2집 타이틀곡 ‘불티’(Spark) 등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연이어 휩쓸었으며 작년 12월 개봉한 겨울왕국 2의 OST인 'INTO THE UNKNOWN'을 불러 큰 화제를 모았다.

최근 소녀시대 활동보다는 개인활동에 집중한 태연은 본인의 생일인 오늘 저녁 7시 신곡 Happy를 발표하는 happy_TAEYEON_day 라이브를 진행한다.

 

출처 : AOMG 공식 홈페이지, 사이먼도미닉
3월 9일 생일 연예인은?

1984년 3월 9일, 사이먼디(정기석, 사이먼도미닉)

한편 사이먼디(약칭 쌈디)는 랩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수이다. 활동하는 필명은 사이먼 도미닉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데몰리션 맨'의 악역인 사이먼 피닉스와 자신의 세례명인 '도미니코'를 딴 이름이다. 음악계의 악역이 되고싶다는 의지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쌈디는 오랜 언더(방송무대 외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지칭)에서 활동했으며 슈프림팀을 통해 처음으로 오버(방송무대 등)에 데뷔했다. 2007년부터 E SENS(이센스)와 팀으로 활동하던 사이먼디는 2009년 다이나믹 듀오가 속한 '아메바컬쳐'에서 공식적으로 데뷔하게 된다. '슈퍼매직'을 타이틀곡으로 한 첫 작품은 큰 호응을 받았고, 불과 4년여정도 활동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이후로는 박재범이 속한 AOMG에 소속되어 대표곡인 '사이먼도미닉'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여러 랩퍼들이 함께하는 프로젝트 형식의 앨범(DINGO X DAMOIM)에도 참여하는 등 대중에게도 지속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

'이 사람도 생일이야?' 3월 9일 연예인들의 생일은?

소녀시대 태연, 슈프림팀 사이먼디도 3월 9일 생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