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제 1653회 '작곡가 박춘석 10주기 특집' 출연하는 가수 남진

출처= KBS1 '가요무대’ ㅣ KBS '가요무대' 출연하는 남진 누구? 나이, 대표곡, 영화배우 이력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9일 오후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에는 '트로트의 황제' 남진이 출연한다.  

오늘 9일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는 "제 1653 회 - 작곡가 박춘석 10주기"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번 편에는 남진, 김용임, 조명섭, 문희옥, 배금성, 조명섭, 유지나, 설하윤 등이 출연한다. 

출처= KBS1 '가요무대’ ㅣ KBS '가요무대' 출연하는 남진 누구? 나이, 대표곡, 영화배우 이력은?

최근 일고 있는 트로트 붐을 타고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가수 남진은 1946년생으로 올해 75세다.

전라남도 목포에서 태어난 그는 뛰어난 재능을 바탕으로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했다. 영화배우의 꿈을 품은 그는 레스토랑에서 부른 팝송 한곡으로 가수 제의를 받게 되고, 가수의 길을 걷게 된다. 

출처= KBS1 '가요무대’ ㅣ KBS '가요무대' 출연하는 남진 누구? 나이, 대표곡, 영화배우 경력은?

1965년 1집 앨범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했으나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고, 절치부심하여 발매한 2집 역시 금지곡 처분을 받으면서 절망의 시간을 보낸다.

이듬해인 1966년 박춘석이 작곡한 '가슴아프게'가 히트하며 MBC 신인가수상을 수상한 그는 영화 '가수왕' , '애정이 꽃피는 계절' 등에 출연하며 영화배우로도 활발히 활동했다. 잘생긴 외모와 앨비스 프레슬리를 닮은 스타일은 소녀팬의 폭발적 지지를 불러오며 당대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후 '마음이 고와야지', '님과함께', '둥지' , '빈잔', '나야나' 등의 곡이 꾸준히 히트하며 '트로트의 황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이하 제 1653회 가요무대 출연진  

01. 가슴 아프게 / 남진

02. 삼백 리 한려수도(이미자) / 김용임

03. 초우(패티김) / 박서진

04. 흑산도 아가씨(이미자) / 풍금

05..가을을 남기고 간 사람(패티김) / 우연이

06. 우수+김포가도+빈 잔(남진) / 남진

07. 마음이 고와야지+나에게 애인이 있다면+젊은 초원(남진) / 남진

08. 나폴리 맘보(현인) / 조명섭

09. 첫사랑의 화원(권혜경) / 문희옥

10. 삼팔선의 봄(최갑석) / 배금성

11. 아리랑 목동(박단마) / 설하윤

12. 공항의 이별(문주란) / 유지나

13. 이별이 주고 간 슬픔(이현) / 이현

14. 물레야(김지애) / 김지애

15. 물레방아 도는데(나훈아) / 정다한

16. 감나무골(나훈아) / 양용모

17. 비 내리는 호남선(손인호) / 전출연자

 

--

KBS '가요무대' 출연하는 남진 누구? 나이, 대표곡, 영화배우 경력은?

제 1653회 작곡가 박춘석 10주기 특집 출연하는 가수 남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