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까지 모집... 만 9~18세 청소년 누구나 가능

사진제공=산림청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사진제공=산림청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지난 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제30기 한국 숲 사랑 청소년단 대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만 9세에서 18세까지의 청소년’이며, 지도교사 신청 자격은 ‘청소년 단체활동(학교동아리)을 운영하는 교사’와 ‘학교 밖 동아리(개별동아리)를 운영하는 학부모’이다.

신청 방법은 앱스토어 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포휴(Forest Human)’를 다운로드해 등록하면 된다.

등록한 지도교사와 대원은 각종 체험학습, 자원봉사, 리더십·국제교류 교육 등 각종 산림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동아리 활동 학교생활기록부 등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국·공립자연휴양림 무료입장, 숲 사랑 지도원증 발급, 해외 연수, 정부 포상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한국 숲 사랑 청소년단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숲 교육을 통해 숲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소년 단체로 지난 30년간 73만여 명의 대원들이 숲 사랑 활동에 참여해 왔다.

이용권 산림교육치유과장은 “한국 숲 사랑 청소년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숲 교육을 경험하여 자연환경보전과 이용,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미래목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숲 교육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산림청, 숲으로 그린 지구 만들어요! 제30기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 모집

4월 17일까지 모집... 만 9~18세 청소년 누구나 가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