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분야 : 2020년 개최예정 공연예술분야, 지역 거점 대규모 공연예술제
접수 마감 : 3월 24일 오후 6시

경기도는 시․군의 특화된 공연예술축제 지원을 위한 ‘2020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공모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올해 개최되는 공연예술분야(연극/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예술일반)의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최근 3년간(2017~2019) 연례 개최실적이 있는 예술제 ▲지역을 거점으로 하면서 특정한 기획의도를 갖는 대규모 공연예술제 등이다. 

접수 마감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4월 2일 공모 사업 선정심사를 거쳐 7일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 시 예술제나 수행단체 명의로는 신청할 수 없고, 공연예술의 범주를 벗어난 행사ㆍ종합축제와 연관되어 있거나, 특정단체의 정기 활동 또는 단순 경연대회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행사내용 및 규모, 파급효과 등을 심의해 사업 당 최대 1억5,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선정 시 사업비는 도비 30% 시․군비 70%로 진행된다.

장영근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올해 지원할 공연예술제를 우선 선정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선정된 경기도 대표 공연예술제를 통해 도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0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 공모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