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웨더아이, 12일 오전 전국 날씨 ㅣ [오늘 날씨] 아침 서울 1도, 낮 기온 15도까지 올라...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좋음'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12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4도∼4도, 낮 최고기온은 11∼17도로 낮 기온이 대부분 15도 안팎에 머무는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12일 아침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하며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밤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13일 새벽 중부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출처=웨더아이, 12일 오후 전국 날씨 ㅣ[오늘 날씨] 아침 서울 1도, 낮 기온 15도까지 올라...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좋음'

비의 양은 5mm 미만으로 많지 않지만,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 지역은 최고 3cm의 눈이 내려 쌓이겠다.

미세먼지 등급은 전 지역이 '보통'∼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안과 서해안, 제주도 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물결이 높은 기간이어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1.0∼2.0m, 동해 1.0∼3.5m로 예보됐다.

 

 

--

[오늘 날씨] 아침 서울 1도, 낮 기온 15도까지 올라...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좋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