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어느 정도의 효과만 있어
손, 개인용품 위생이 중요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권성준기자]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하는 등 마스크 수급에 대해 정부가 개입하는 실정이다. 과연 마스크가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될까?

코로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마스크는 Kf94 등급을 받은 보건용 마스크다. Kf94는 0.4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를 94% 막는다는 의미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입자의 사이즈는 0.1~0.2 마이크로미터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캐나다의 피터 린 의학박사는 "종이 재질로 된 마스크는 어떤 종류라고 해도 빈틈이 생기기 마련이며 마스크를 쓰는 것 만으로 이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을 수는 없다"고 경고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자의 침과 같은 분비물에 의해 전염된다고 추정한다. 따라서 마스크가 어느 정도 효과는 있지만 맹신은 금물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더 완벽하게 예방하기 위해서 대한의사협회에서 나온 다음 권고를 따르는 것이 좋다.

출처: 대한의사협회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을 위해선 손을 자주 씻거나 소독해 주는 것이 좋으며 감염자의 분비물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 감염자가 지나간 동선은 감염자가 기침하면서 내뱉은 바이러스가 바닥에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하는 편이 좋다.

-----

마스크 진짜 효과 있을까? 효과적인 코로나 예방법

마스크, 어느 정도의 효과만 있어
손, 개인용품 위생이 중요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